본문 바로가기

ChemiNEWS

‘함께 멀리’ 한화토탈에너지스 사회공헌 뉴스 모음

 

나눌수록 행복은 두배가 된다는 말을 실천하는 것은 얼마나 보람찬 일일까요? 빨리 가려면 혼자서, 멀리 가려면 둘이서 가라는 말이 있습니다. 모두 함께 멀리 가는 미래를 만들기 위한 한화토탈에너지스의 사회공헌 뉴스, 같이 알아보아요~ 

 

 

01

지역사회 미래 인재 육성 장학금 전달

   

 

지난 7월 19일, 대산 공장 대강당에서 서산 지역에 위치한 8개 고등학교 학생 30명을 초청해 ‘2023 지역 고교생 희망 나눔 장학금 수여식’을 진행했습니다. 나상섭 사장, 이태훈 서산교육지원청 체육인성건강과장과 8개 고교 교장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된 수여식에서는 서산지역 고교 학교장 추천을 받은 학생 30명에게 100만 원씩 총 3,000만 원의 장학금이 수여되었습니다. 


지난 2013년 이후 올해로 11년째 이어지고 있는 지역 고교 장학금 지원사업은 서산지역 학생들의 학업을 돕고 지역사회를 이끌어 갈 미래 인재 육성에 기여하는 우리 회사의 대표적인 사회공헌 활동인데요. 한화토탈에너지스는 장학금 수여 뿐 아니라 공장 견학 등 학생들을 위한 다양한 과외활동도 지원하며 지역 인재 양성에 힘쓰고 있습니다. 


행사에 참석한 나상섭 사장은 한화토탈에너지스의 교육지원 활동이 “지역 청소년들의 꿈과 희망을 키우고 지역사회의 미래를 이끄는 데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와의 상생에 더욱 힘쓰겠다는 소감을 전했답니다.

 

 

02

행복한 여름 김치 나눔 행사

  

 

7월 7일 대산읍행정복지센터에서는 한화토탈에너지스 임직원과 대산읍 새마을회 회원 70여 명이 참여해 2023년 여름김치 나눔 행사를 진행했습니다. 


여름김치 나눔 행사는 2015년부터 한화토탈에너지스가 후원하고 대산읍새마을회가 주관해 온 사회공헌 행사로 매년 여름 김장 김치 소진 시기에 맞춰 대산지역 취약 계층에게 여름 열무김치를 담가 전달하는 행사인데요. 김치 나눔 행사에는 우리 회사 임직원과 대산읍새마을회 회원이 협심하여 열무김치와 젓갈 등을 담가 대산지역 취약 계층 약 200가구 주민들에게 무료로 나누어주며 지역 상생과 이웃 나눔 실천에 앞장섰습니다. 


한화토탈에너지스의 사회공헌 경영 철학인 '함께, 멀리'의 정신을 바탕으로 지역 상생과 이웃 돌봄을 이어가는 노력을 꾸준히 이어가고 있는데요. 지속적인 이웃 사랑 실천 행보를 지켜봐주세요~! 

 

 

03

‘케미인의 걷기 운동회’로 건강과 환경을 동시에

   

 

한화토탈에너지스는 지난 7월 한 달간 ‘2023 케미인의 걷기 운동회’ 행사를 진행했습니다. 한화토탈에너지스 임직원과 가족들의 걸음 기부수에 맞춰 숲 조성 기부금을 전달하는 행사였는데요. 이번 운동회에서는 목표인 1억 걸음을 넘어서 약 1억5천만 걸음 기부를 달성했다고 합니다. 


행사에 참여한 임직원과 가족들의 걸음은 기후변화로 인해 사막화가 진행되고 있는 몽골 지역에 나무로 기부되어 ‘한화토탈에너지스 숲’ 조성에 쓰이고 있는데요. 이번 운동회로 집계된 걸음 수를 거리로 계산하면 104,377km, 이로 인해 저감한 탄소는 무려 13,646kg 이라고 합니다. 30년산 소나무 3천그루를 넘게 심어야 이만한 탄소 저감 효과가 있다고 하니, 이렇게 뿌듯한 일이 또 있을까요?


한화토탈에너지스는 올해로 벌써 5번째 기부를 통해 몽골 다신칠링솜*에 비타민나무를 심으며 지구가 황폐화되는 것을 막고 있는데요 , 이 나무들은 탄소저감과  생태복원 뿐 아니라 지역주민들은 조림 사업장을 통해 교육을 받고 열매 납품을 통해 소득을 확보 할 수 있는 자원으로도 활용되어 몽골의 종합적 지역개발 모델로 발전해나가고 있다고 합니다. 

*다신칠링솜: 몽골의 수도 울란바타르 서쪽으로 약 440km 떨어진 지역으로 한화토탈에너지스가 환경 난민들과 함께 조성한 5만 그루의 나무 숲이 있다.

 

 

더운 여름보다 더 뜨거웠던 한화토탈에너지스의 사회공헌 열기. 장학금으로 미래인재를 육성하고, 지역사회를 위해 나눔을 실천하고, 모두의 걸음으로 숲을 만들었는데요. 한화토탈에너지스의 사회공헌 경영철학 ‘함께 멀리’ 는 더 좋은 내일로 모두 함께 가기 위해 선택한 현명한 가르침이었습니다. 앞으로도 한화토탈에너지스는 함께, 멀리 가기 위해 사회에 대한 공헌의 노력을 아끼지 않겠습니다. 여름 더위보다 뜨거운 한화토탈에너지스 사회공헌 열정, 다음엔 어떤 소식으로 찾아 뵐 지 기대해 주세요~ 

 

 


종합 케미칼 & 에너지 리더,

한화토탈에너지스에 대해 더 알고 싶다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