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hemiNEWS

국내외를 넘나드는 한화토탈에너지스 소식

한화토탈에너지스의 생생한 소식을 전달드리는 한화토탈에너지스 뉴~스 오늘은 무슨 소식과 함께 찾아 왔을까요? 힌트는 ESG경영과 세미나! 서산 지역 상생 행사부터 중국에서 열린 기술 세미나까지. 국내외를 넘나드는 한화토탈에너지스 4월 뉴스~ 지금 시작합니다!

 

 

01

서산시에 사회공헌기금 전달   

 

한화토탈에너지스는 지난 18일 서산시청에서 ‘2023년 사회공헌기금 전달식’을 갖고 6억 6천 7백만원의 사회공헌기금을 기부했습니다. 


한화토탈에너지스는 그룹의 사회공헌철학인 ‘함께 멀리’ 를 실천하기 위해 매년 지역사회에 사회공헌기금을 전달해왔는데요. 이번 사회공헌기금은 서산시가족센터, 충청남도서산교육지원청, 서산시자원봉사센터, 대산읍 새마을지도자회 등에 전달되어 취약계층, 다문화 가정, 장애인, 지역 청소년들을 위한 각종 지원 사업에 활용될 계획입니다. 


한화토탈에너지스의 사회공헌기금이 특별한 이유는 임직원들이 자발적으로 급여의 0.5%를 기부해 운영하는 임직원 기부금과 회사의 매칭그랜트 기금으로 마련되었기 때문인데요.  


지역사회에 보탬이 되고자 기부한 사회공헌기금은 소외된 이웃에 도움될 다양한 지원 사업에 쓰일 예정이라고 하는데요. 이날 사회공헌기금을 전달받은 구상 서산시 부시장님은 올해 기업들의 경영환경이 어려운 상황에서도 어김없이 사회공헌기금을 기부한 한화토탈에너지스에 감사한 마음을 전했습니다.  

 

 

02

지역 상생 경영 ‘서산 밥상 데이’

  

 

한화토탈에너지스는 뿐만 아니라 지역사회와 상생을 위한 행사도 기획했는데요. 이름하여 ‘서산밥상 데이’입니다. 


서산밥상 데이는 서산·대산 지역의 농가와 어촌으로부터 각종 농수산물을 구매, 국내 고객사 구내식당에 전달하는 행사인데요. 지역 농수산물 구매로 지역경제 활성화를 돕고, 중소 고객사 구내식당으로 전달해 고객 상생도 실천하는 한화토탈에너지스의 사회공헌활동입니다.


이번 행사에는 감태, 낙지, 마늘, 쌀, 생강 등 서산지역 특산물이 구매되었으며 한화토탈에너지스가 매년 대·중소기업·농어업협력재단에 출연하고 있는 농어업협력기금으로 마련했습니다. 


전달된 농수산물로 고객사의 맛있는 한끼가 되었는데요. 다들, 서산지역에 이렇게 맛있는 제철 식재료가 있는지 미처 몰랐다며 직원들과 식사하며 소통의 장을 열 수 있어 매우 감사하다고 전했습니다.


한화토탈에너지스는 이번 행사를 통해 서산∙대산지역 특산물을 알리고 고객사에 구매 안내문을 함께 보내는 등 판매 홍보와 구매 연결까지 겸했는데요. 경기침체로 어려워진 지역 농수산물 판매에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고 고객사와 특산물을 나누며 상생을 실천할 수 있는 좋은 기회였답니다.

 

 

03

중국 플라스틱 전시회서 고객 초청 기술세미나 개최

   

 

국내에서 지역사회와 상생을 도모하며 ESG경영을 펼치는 동안, 바다 건너 중국에서는 한화토탈에너지스의 기술력을 마음껏 알리고 있었는데요. 중국 플라스틱 전시회인 ‘차이나플라스(CHINAPLAS)’ 기간 중 고객 초청 기술세미나가 열렸습니다. 


차이나플라스는 매년 중국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플라스틱 관련 산업 전시회로 한화토탈에너지스는 세미나를 개최해 중국, 동남아 등 아시아지역 주요 고객들을 초청하고 회사의 고부가 합성수지 제품 기술력을 알리며 정보를 교류해왔습니다. 


이번 행사는 코로나의 영향으로 중단된 지 4년만에 재개되었는데요. 한화토탈에너지스는 18일 중국 선전시 랑함 호텔에서 약 100여개의 고객사, 임직원 1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고객 초청 기술세미나’를 열었습니다. 한화토탈에너지스의 해외영업팀 뿐 아니라 연구소, 고객지원팀까지 참여해 제품에 대한 고객들의 궁금증을 해소하고 고객 만족을 추구하는 소통의 장이었습니다. 


첫번째 세션에서는 새롭게 개발된 파이프용 PP와 PE 제품에 대한 소개를 진행했는데요. 내부식성, 내충격성 등 제품의 경쟁력을 중점적으로 소개했습니다. 두번째 세션에서는 ADL(Advanced Double Loop) 공정에서 생산한 병뚜껑용 PE 제품을 소개했는데요.  ADL 은 루프 형태의 반응기 2개가 연속으로 설치되어 있어서 1개의 반응기로 구성된 공정보다 다양한 고부가 합성수지제품을 생산하는데 용이하답니다. 이렇게 생산된 병뚜껑용 PE는 2017년 세계 일류상품으로 선정되기도 했죠. 마지막 세션에서는 자동차 내외장재와 전자제품에 사용되는 복합 폴리프로필렌(PP) 시장 동향과 친환경 기술이 적용된 재생 PP에 대한 소개를 진행했습니다. 


코로나로 오랫동안 고객들을 직접 만날 수 없었지만, 오랜만에 열린 기술세미나는 고객 소통의 좋은 기회가 되었습니다. 한화토탈에너지스는 앞으로도 고객의 니즈에 부합하는 제품과 서비스로 밀착 마케팅을 강화할 예정입니다. 

 


국내외로 지역사회와 기업의 나란한 발전을 도모하는 한화토탈에너지스! 한화토탈에너지스의 다음 행보가 기대되는 소식이었습니다. 다음에 또 다른 뉴스로 찾아올게요. 안녕~

 

 

 

 

 

 


종합 케미칼 & 에너지 리더,

한화토탈에너지스에 대해 더 알고 싶다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