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hemiNEWS

몸 튼튼, 마음 튼튼! 토탈 케어로 건강 가꿔요

안녕하세요, 블로그지기입니다. 행복한 삶, 행복한 일터를 가꾸려면 첫째도 건강, 둘째도 건강이겠죠. 한화토탈에너지스는 최근 임직원의 몸 건강과 마음 건강을 모두 케어해주는 복지 서비스를 개편했다고 합니다. 어떤 변화가 있었는지 자세히 살펴볼까요?

 

 

01

사내 심리상담 서비스 대폭 확대

   

 

먼저, 한화토탈에너지스의 사내 심리상담 서비스가 확대되었습니다. 주위 인간관계나 개인의 내면적인 고민이 있다면 업무를 하면서도 영향을 받을 텐데요. 심리상담은 임직원의 불안정한 심리 상태를 상담을 통해 완화할 수 있도록 마련된 서비스입니다. 특히나 그 원인이 직장내 괴롭힘, 성희롱 등 일터 내에서의 관계로 인한 것이라면 즉각적인 조치를 취할 수 있도록 지원해 편안하고 안정적인 근무환경을 만드는  안전망이기도 하지요. 


임직원의 마인드 케어에 대한 중요성이 갈수록 커지면서 심리상담 서비스가 최근 대폭 확대되었는데요. 첫번째로는 서비스 대상이 기존 임직원에서 배우자와 자녀까지 확대되었습니다. 또한 ‘외부 상담 센터(EAP*협회)’가 도입되면서 제한적으로 운영되던 상담 서비스를 제약없이 이용할 수 있게 되었는데요. 사내 상담실에서 주 1회 대면 이용만 가능했던 기존과 달리 사내 상담실은 물론, 사외상담센터로 지정된 전국 상담센터에서 대면 및 비대면(전화, 화상) 방식으로 주 6회 가능해졌습니다. 이로 인해 지방 출장이나 해외에 파견된 경우라 하더라도 비대면 상담을 받을 수 있게 되었답니다.


*EAP : 근로자지원프로그램(Employee Assistance Program). 근로자의 건강, 가족문제, 직무스트레스 해결 등 신체적·정신적 문제 해결을 지원하는 기업복리후생

 

 

02

직장 동료와의 관계까지 케어해주는 다양한 프로그램

  

 

가족과 보내는 시간보다 회사 동료들과 보내는 시간이 더 많은 만큼 직장 내 관계도 무척 중요하겠죠? 직장 생활을 살맛나게 하고 힘든 순간을 버틸 수 있게 하는 중심엔 동료와의 유대감이 필수일텐데요. 이번 심리상담 서비스 개편으로 직장 동료 또는 부서원과 함께 받는 상담도 가능해졌습니다! 


동료 간의 정서적 관계 형성, 긍정적인 의사소통을 위한 프로그램과 함께 건강한 자아 확립을 위한 프로그램까지 다양한 프로그램이 마련되었답니다. 방식도 다변화되어서 미술, 만들기 등 다채로운 방법을 도입한 집단 프로그램도 진행되고 있는데요. 이러한 프로그램을 통해 서로에 대한 이해가 깊어지고 심리적 거리를 좁힐 수 있는 기회가 될 것 같네요. 

 

 

03

전문관리사가 운동 처방부터 지도까지 

   

 

건강한 마음은 건강한 신체에서 시작된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겠죠. 한화토탈에너지스에는 심리상담 서비스 못지 않게 신체 건강도 체계적으로 관리해주는 운동관리사가 매주 임직원의 운동지도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대산공장과 기숙사에서는 신체 분석을 통한 상담, 개인 맞춤형 운동처방, 그리고 알맞은 운동방법을 알려주는 운동관리사가 있습니다. 스포츠재활센터에 소속된 전문 관리사인 만큼 전반적인 몸 상태를 고려해 운동 처방부터 실천 방법까지 관리해주니 믿고 맡길 수 있겠죠? 


건강회복과 체력증진을 원하는 한화토탈에너지스 직원 누구나 이용할 수 있습니다. 대산 공장 내 건강관리실에서는 매주 화, 목 1시부터 5시까지, 업무 시간 이후인 오후 6시 30분부터 9시까지는 기숙사 내 웰니스 센터에서 운영하고 있습니다. 

 

 

   

 

 

일에 온전히 집중하기 위해서는 일하는 시간뿐만 아니라 일하지 않고 있는 시간도 잘 보내야겠죠. 한화토탈에너지스는 몸 건강과 마음 건강, 그리고 임직원의 가장 소중한 가족과 주위 동료의 건강까지 챙기기 위해 다방면으로 노력하고 있습니다. 몸도 마음도 관계도 건강한 하루가 되시길 바라며, 다음 소식도 기대해주세요!

 

 

 


종합 케미칼 & 에너지 리더,

한화토탈에너지스에 대해 더 알고 싶다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