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hemiNEWS

‘제49회 전국품질분임조경진대회’ 좋은 성적으로 마무리한 한화토탈에너지스

기업의 품질 경쟁력 확보를 위해 매년 개최되는 ‘품질분임조경진대회’! 산업계의 올림픽으로도 유명한데요. 한화토탈에너지스는 올해 열린 제49회 품질분임조경진대회에 참가해 좋은 성적을 거두었습니다. 자세히 알아볼까요?

 

 

01

제49회 전국품질분임조경진대회, 누가 출전했을까?

   

 

지난 8월 28일부터 9월1일까지 순천만 생태문화교육원에서 진행된 제49회 전국품질분임조경진대회! 이번 대회에는 전국에서 선발된 16개 부문 300여 개의 팀 및 개인이 참여했는데요. 


한화토탈에너지스도 6월에 열린 충청남도 품질경영대회에서 뽑힌 세 팀이 참가했습니다. 현장개선부문의 EVA 생산팀 옵티마이저 분임조, 개인제안 부문의 계전2팀 이수석 기장 그리고 설비 부문의 CFU과 마루 분임조가 참여했습니다. 


세 팀 모두, 각 부문별 품질 혁신의 우수사례를 발표하며 한화토탈에너지스의 기량을 마음껏 펼쳤습니다.

 

 

02

제49회 전국품질분임조경진대회,

우수한 성적으로 마무리

 

제49회 전국품질분임조경진대회의 결과는 어땠을까요? 기쁘게도, 한화토탈에너지스에서 참가한 모든 분임조가 상을 받게 되었는데요. EVA 생산팀의 옵티마이저 분임조와 계전2팀의 이수석 기장은 대통령상 금상을, CFU과 마루 분임조는 대통령상 은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습니다!


옵티마이저 분임조의 김호진 기장은 ‘이번 대회를 준비하는 동안 힘든 일도 많았지만, 서로 단합하는 계기가 되었다’며 ‘현장을 개선하는 활동에 많은 도움이 되기 때문에 앞으로도 현장 개선 활동에 더 노력할 것’이라고 수상 소감을 덧붙였습니다. 
6월에 진행된 시도별 예선 대회부터, 9월까지 열린 전국대회까지 숨가쁘게 달려오신 분임조 여러분께 많은 축하와 격려의 박수를 보냅니다. 


오는 11월에는 제49회 전국품질분임조경진대회의 시상식이 있을 예정인데요. 수상하신 모든 분들께 다시 한 번 축하의 말씀 전하며 한화토탈에너지스는 언제나 새로운 시도와 혁신, 더 나은 생산 현장을 만드는 일에 최선을 다할 것을 약속하며 마무리하겠습니다. 

 

 

 

 


종합 케미칼 & 에너지 리더,

한화토탈에너지스에 대해 더 알고 싶다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