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hemiNEWS

김장김치로 따뜻한 온정 나눠요

안녕하세요? 한화토탈에너지스 블로그지기입니다. 최근 갑작스런 한파에 깜짝 놀라셨죠? 갑자기 성큼 다가온 겨울 추위가 특히나 우리 주위의 소외 이웃에게는 더욱 시리고 막막하게 다가왔을텐데요. 이렇듯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지역사회의 이웃을 위해 한화토탈에너지스에서 김장김치를 전달하며 지역상생 실천에 나섰습니다. 


온기를 나누고 싶은 마음들이 서산에 모여 실천한 이웃사랑 나눔활동 현장은 어땠는지 알려드릴게요! 

 

 

01

겨울에 더욱 빛나는 김장김치 나눔

   

 

지난 11월 21일부터 약 2주간 서산∙대산 지역단체와 취약계층 등에 김장김치를 전달하는 “2022 한화토탈에너지스 이웃사랑 김장 나누기” 행사가 진행됐습니다. 김장 나누기 행사는 2009년부터 시작되어 임직원들이 직접 김장을 담가 지역 소외계층에 전달하는 한화토탈에너지스의 대표적인 지역 상생활동이랍니다.


매년 진행해오던 행사였지만, 2020년 코로나 팬데믹 이후로는 함께 모여서 김장을 담그는 행사를 개최하기가 어려워졌는데요. 그래서 이후로는 김치공장과 연계해 김장김치를 확보하고 지역사회 곳곳에 전달하는 방식으로 변화되어 진행하고 있습니다. 

 

 

02

서산지역 농산물로 담근 김치로 지역상생 지수 UP!

  

올해에는 약 1만포기의 김장김치를 담갔는데요. 서산시 자원봉사센터, 가족센터, 장애인복지관 등에 전달하여 지역 내 어려운 이웃들에게 전달됐습니다. 특히 올해 김장김치 역시 지역경제 활성화에 보탬이 될 수 있도록 서산지역에서 재배된 배추를 사용하고 지역농산물로 만든 김치양념을 만들었답니다.   


지역사회의 어려운 이웃들에게 작은 도움이라도 될 수 있도록 매년 김치나눔 행사를 진행하고 있는 한화토탈에너지스인만큼 앞으로도 지역사회에 힘을 보탤 수 있는 사회공헌활동을 추진할 예정이라고 하니까요. 많은 관심으로 바라봐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옷깃을 잔뜩 여미게 하는 겨울 추위에도 주위를 둘러볼 줄 아는 따뜻한 관심이 있다면  겨울나기가 두렵지만은 않을 텐데요. 서로 다같이 잘 살아간다는 의미의 ‘상생’이라는 단어가 더욱 값지게 느껴지는 이번 겨울, 모두 따뜻하게 보낼 수 있기를 기원합니다. 🔥🔥


종합 케미칼 & 에너지 리더,

한화토탈에너지스에 대해 더 알고 싶다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