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hemiNEWS

제49회 국가품질경영대회, 수상의 명예 한화토탈에너지스

올해도 돌아온 국가품질경영대회! 산업현장에서 품질을 향상하고 생산성을 높여 품질경영 혁신에 혁혁한 공을 세운 기업과 사람에게 수상하는 산업계 영예의 상인데요. 지난 1975년에 시작되어 올해에는 벌써 49회 대회가 개최되었습니다. 과연, 한화토탈에너지스는 제49회 국가품질경영대회에서 어떤 상을 수상했을까요?

 

 

01

제49회 국가품질경영대회 개최

   

국가품질경영대회는 산업통상자원부 국가기술표준원이 주최하고 한국표준협회가 주관하는 행사로 품질혁신 활동을 통해 국가경쟁력 향상에 기여한 공로자와 우수기업을 발굴해 포상하는 국가품질상 시상식입니다. 


제49회 국가품질경연대회는 '품질로 도약하는 더 큰 대한민국'이라는 주제로 지난 11월 22일 코엑스 오디토리움에서 개최되었는데요. 국내 산업계 최대 규모, 최고 권위의 품질 진흥행사인 만큼 국가품질상을 수상한 분들과 회사 임직원 분들, 그리고 수상을 축하하기 위한 가족들까지 대회 현장은 인산인해를 이루었습니다.

 

 

02

영광의 표창, 명장의 경쟁력

  

한화토탈에너지스도 제49회 국가품질경영대회에서 수상의 영광을 안았는데요. 정비2팀 신경식 계장은 국무총리표창을, 정비2팀 백현학 계장은 국가기술표준원장표창을 수여 받았습니다. 특히 국무총리표창은 전국에서 뛰어난 13명의 유공자에게, 장관표창은 오직 30명에게 수여하는 상으로 매우 명예로운 상이랍니다.


또 산업현장에서 15년 이상 근무하며 장인정신으로 우수한 품질혁신 성과를 거둔 모범근로자에게 부여하는 국가품질명장에도 한화토탈에너지스의 화성·에너지연구팀 구성모 기장이 뽑히게 되었는데요. 한화토탈에너지스는 지난 2013년부터 11년 연속으로 명장을 배출함으로써 품질의 경쟁력을 실감케 했습니다.


수상하신 분들의 인터뷰를 살짝 들어볼까요?


🎙️백현학 계장: 저는 원래 RPM 분임조로 상을 받았었는데, 이렇게 개인적으로도 수상할 수 있어 영광입니다. 내년에는 저도 품질명장 후보에 도전하는데 좋은 결과로 다시 인사드릴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 구성모 포맨: 국가품질명장에 선정되기까지 응원해주신 선배 명장님들과 화성·에너지연구팀 동료들에게 감사하다는 말을 전하고 싶습니다. 앞으로도 국가품질명장이라는 자부심으로 한화토탈에너지스 품질 혁신에 보탬이 되겠습니다. 

 

 

03

우리는 스스로 활동하는, 품질분임조!

   

표창 수여와 명장 선정 외에 국가품질경영대회에서는 우수품질분임조 수상식도 함께 진행하는데요. 품질분임조란 산업현장에서 자율적으로 개선 활동을 하는 소규모 그룹으로 매년 지역 예선과 본선을 거쳐 우수 품질분임조를 선정하고 있습니다. 지난 8월 28일에서 9월 1일 사이 있었던 제49회 전국품질분임조경진대회에서 수상한 우수품질분임조에 대한 시상식이 이번 국가품질경영대회를 통해 이뤄졌답니다.


올해는 현장개선부문에서 EVA 생산팀 옵티마이저 분임조가 우수품질분임조 장관상과 더불어 분임조 금상을 수상했고 설비부문에서 CFU과 마루 분임조가 은상을 수상했습니다. 또한 개인제안부문의 계전2팀 이수석 기장 역시 현장 개선 활동의 우수성을 인정받아 금상을 타게 되었습니다. 

 


▶제49회 품질분임조경진대회가 궁금하다면?

 

 

‘제49회 전국품질분임조경진대회’ 좋은 성적으로 마무리한 한화토탈에너지스

기업의 품질 경쟁력 확보를 위해 매년 개최되는 ‘품질분임조경진대회’! 산업계의 올림픽으로도 유명한데요. 한화토탈에너지스는 올해 열린 제49회 품질분임조경진대회에 참가해 좋은 성적을

www.chemi-in.com

 

 

좋은 품질은 기업의 경쟁력이 됨과 동시에 소비자로 하여금 산업에 신뢰를 가지게 하는 큰 역할을 합니다. 그렇기에 매년 정부는 기업의 혁신을 장려하고 더 나은 품질을 위해 품질경영대회를 열고 있는데요. 꾸준한 수상으로 기업 경쟁력을 알리고 산업계 우수 회사로 자리매김한 한화토탈에너지스! 모든 수상자 분들께 축하의 말씀 전합니다~

 


종합 케미칼 & 에너지 리더,

한화토탈에너지스에 대해 더 알고 싶다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