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hemiNEWS

플라스틱 자원순환으로 만든 따뜻한 겨울

한화토탈에너지스는 지난 12월 8일과 9일, 이틀에 걸쳐 서울시사회복지협의회와 함께 마포 자활센터를 방문해 바닥 난방용 온돌매트를 설치했습니다. 소외된 이웃의 겨울에 따뜻함을 전한 이번 사회공헌 활동은 자원순환 캠페인의 일환이라고 하는데요. 어떤 캠페인인지 같이 알아볼까요?

 

 

01

협력사와 함께하는 ‘상생’순환 프로세스

   

마포 자활센터 교육장에 설치된 30평(100m2) 크기의 온돌매트. 해당 매트의 설치 지원은 한화토탈에너지스 ‘플라스틱 자원순환 사회공헌 캠페인’의 일환으로 기획되었는데요. ‘플라스틱의 지속가능성’을 위해 시작된 자원순환 캠페인과 온돌매트는 어떤 연관이 있을까요?


지난 9월부터 한화토탈에너지스는 일회용 컵 사용을 줄이고 다회용컵 사용을 손쉽게 접할 수 있도록 서울사무소 내에 다회용컵 무인 대여∙반납 시스템을 설치했습니다. 해당 다회용컵은 한화토탈에너지스의 폴리프로필렌을 사용하는 업체에서 생산한 제품을 구매해 고객사와의 상생을 추구했죠. 


게다가 정해진 사용 횟수를 넘긴 다회용 플라스틱 컵은 또 다른 협력사인 재활용 전문업체로 보내 재활용 플라스틱 원료로 생산하는 자원순환 프로세스를 구축했습니다.


한화토탈에너지스 서울 사무소에서 사용하기 시작한 재활용컵은 종이 일회용 컵보다 불편할 수 있지만 환경을 지키며 오래 사용할 수 있고, 전문업체가 수거와 세척을 맡아 언제든지 깨끗하게 이용할 수 있기 때문에 직원들도 높은 만족도를 보였답니다.😊

 

 

02

고객사 재활용 플라스틱 온돌매트로 따뜻함 3배 추가요~

  

이러한 재활용컵 사용 캠페인이 어떻게 사회공헌 캠페인으로 확대되었는지 살펴볼까요? 한화토탈에너지스는 정해진 사용횟수에 도달한 재활용컵을 물리적으로 재활용한 플라스틱을 원료로 활용해 생산한 온돌매트를 난방설비가 필요한 이웃에 기증하는 캠페인을 시작하였습니다. 서울시사회복지협의회와 함께 재활용 플라스틱 원료 고객사로부터 온돌매트를 구매하고 등촌자활센터와 마포자활센터에 온돌매트 시공을 진행했죠.


온돌매트 시공사업을 위해 한화토탈에너지스가 서울시사회복지협의회에 기부한 1900만원은 더욱 특별한 의미가 있었는데요. 한화토탈에너지스 임직원 기부금과 함께 운영 중인 회사의 매칭 그랜트 기금으로 마련되어 상생의 의미를 더했답니다. 


이번 캠페인으로 한화토탈에너지스는 일회용품 사용을 줄이는 ‘환경보호’, 제품 구매를 통한 ‘고객상생’, 나아가 지역사회와 따뜻함을 나눈 ‘사회공헌’까지 1석3조의 효과를 모두 잡을 수 있었습니다. 앞으로도 자활센터의 온돌매트 이용자들의 만족도와 추가 수요를 확인해 확대 설치를 검토할 예정입니다.

 


추운 겨울날 고객사와 상생의 선순환을 구축하고 지역사회에 따뜻함을 전하는 훈훈한 소식을 전해드렸습니다. 이처럼 한화토탈에너지스는 고객사 및 지역사회와 협력해 지속 가능한 플라스틱의 미래를 그려가고 있답니다. 앞으로도 올바른 플라스틱의 사용과 환경보호, 지역 상생을 한데 아우르는 사회공헌 프로그램을 추진할 수 있도록 한화토탈에너지스가 앞장서겠습니다.

 


종합 케미칼 & 에너지 리더,

한화토탈에너지스에 대해 더 알고 싶다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