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hemiPLUS

한화토탈에너지스 x 기후행동 1.5℃ x 과학동아 <이상한나라의 탄소중립세상>

한 번 보기 시작하면 시간 가는 줄 모르고 정주행하게 되는 웹툰! 뜨거웠던 지난 8월, 한화토탈에너지스는 이번에 초록우산어린이재단, 과학동아와 함께 사회공헌 사업으로 기후행동 1.5℃ 애플리케이션에서 환경 만화를 연재했습니다. 과연, 어떤 내용의 웹툰일까요? 오늘은 이와 관련된 소식을 전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01

기후행동 1.5℃?

   

한화토탈에너지스와 초록우산어린이재단, 과학동아가 웹툰을 연재한 곳은 바로 ‘기후행동 1.5℃’라는 애플리케이션인데요. 기후행동 1.5℃는 미래세대와 일반 시민이 기후 행동에 참여할 수 있도록 정부, 기관, 기업, 민간단체가 함께 제작한 애플리케이션입니다.

여기서 ‘기후 행동’이란 기후 변화를 만드는 지구온난화로 인한 피해를 줄이기 위해 우리가 실천해야 하는 행동입니다. 지구 기온이 1℃ 정도 올랐을 뿐인데도 이미 전 세계에서는 많은 변화와 피해가 있었는데요. 이러한 기후 변화로 인한 피해를 줄이기 위해 세계 여러 나라들은 기온 상승을 1.5℃ 이내로 약속했답니다. 한 마디로 정리하자면, 세계적인 약속을 지키기 위해 우리 모두가 실천해야 하는 행동이 바로 기후행동이죠.  

 

 

02

<이상한 나라의 탄소중립세상>

  

시계를 보며 부리나케 달려가는 토끼를 따라가다 보니 이상한 나라에서의 모험이 시작되는 앨리스의 이야기, 여러분은 기억하시나요? 이번에 앨리스는 탄소중립 세상으로 모험을 떠났다고 합니다. 과연 앨리스는 위기에 처한 탄소나라를 구할 수 있을까요?

한화토탈에너지스와 초록우산어린이재단, 과학동아가 환경 문제에 대한 미래세대의 의식 개선과 기후 행동을 실천할 수 있도록 교육하기 위해 제작한 웹툰 <이상한 나라의 탄소중립세상>, 지금 바로 만나보시죠.

 

 

더 자세한 이야기가 궁금하다면?

 

[1화] 급하다 급해 [➡클릭]
[2화] 네가 어디로 가고 싶은지에 달렸지 [➡클릭]
[3화] 내 제일 친한 친구는 탄소야 [➡클릭]
[4화] 탄소 배출량을 0으로 만들어버려라! [➡클릭]

 

 

환경 웹툰 <이상한 나라의 탄소중립세상>, 어떠셨나요? 웹툰으로 보니 탄소중립과 기후 위기, 탄소 포집, 분리배출 4대 원칙 등 그동안 어렵게만 생각했던 내용들이 머리에 쏙쏙 들어오지 않으셨나요? 웹툰으로 여러분의 기후 행동 실천에 많은 도움이 되었기를 바랍니다.


  

종합 케미칼 & 에너지 리더,

한화토탈에너지스에 대해 더 알고 싶다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