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hemiPLUS

[서산탐구생활] 대산 직원이라면 다 아는기숙사 근방 맛집 LIST

날씨가 점점 무더워지기 시작하는 요즘, 여러분의 체력과 건강은 안녕하신가요? 예로부터 밥이 보약이라는 말이 있듯이, 이럴 때일수록 제대로 된 밥 한 끼를 챙기는 것은 매우 중요합니다. 

한 끼를 먹어도 제대로 먹자! 오늘은 먹기 위해 사는 맛잘알, 한화토탈에너지스의 쩝쩝 박사인 블로그 지기가 서산에 위치한 맛집들을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대산에서 근무하는 직원분들이시라면 이 중 몇 군데나 알고 계실지 테스트하며 읽어주세요!

 

 

01

방문 필수! #황금산 가리비촌

   

📌위치정보: 충남 서산시 대산읍 독곶해변길

서산과 대산 시민분들께서 한 입 모아 추천해주신 식당이 있습니다. 바로, 한화토탈에너지스 후문쪽 독곶해변 인근에 위치한 황금산 가리비촌인데요. 

바다를 마주하고 빨간 천막과 초록색 테두리의 간판 등 레트로 감성이 물씬 나는 가게들이 여럿 늘어서있습니다. 이 곳에서는 가리비찜부터 조개구이, 회, 시원한 국물이 예술인 해물 칼국수까지! 바다 내음 물씬 나는 다양한 해산물 요리들을 즐길 수 있습니다. 

또한, 바닷가 바로 앞에 자리 잡고 있기 때문에 그 경치도 일품이죠. 눈 앞에 펼쳐진 드넓은 바다 한 번 보고, 쫄깃쫄깃한 가리비찜 한 입! 상상만 해도 행복하지 않으신가요?

 

 

02

비 오는 날 생각 나는 #웅도낙지

  

📌위치정보: 충남 서산시 대산읍 탑골1길 19-12

비가 오는 날이면 어떤 음식이 생각나시나요? 기름 소리가 빗소리와 어우러지는 부침개, 뜨끈한 국물 요리 등 개인 취향에 맞는 여러 음식들이 생각나실 텐데요. 날씨가 흐릴 때면 종종 생각나는 맛집이 있습니다. 바로, 국물이 예술인 ‘웅도낙지’이죠.

웅도낙지에서는 박속낙지탕, 아나고 매운탕 등의 탕 요리를 맛볼 수 있습니다. 음식 이름이낯선 분들을 위해 설명을 드리자면 박속낙지탕이란 서산의 대표 음식 중 하나인데, ‘박’의 하얀 속살을 마치 무처럼 썰어 탕의 시원한 맛을 살린 낙지탕이랍니다. 그리고 아나고는 붕장어를 말한답니다. 

웅도낙지의 아나고 매운탕은 붕장어와 고추장 베이스의 국물이 잘 어우러져 칼칼하고 걸쭉한 맛이 일품입니다. 계속해서 손이 가는 맛이죠. 거기에 한국인의 디저트, 볶음밥으로 마무리하면 한끼 식사가 훌륭하게 완성된답니다!

 

 

03

깔끔한 한식 #서산불고기 백반의신

   

📌위치정보: 충남 서산시 율지19길 47-16 진빌딩

집 떠나와 기숙사 혹은 자취 생활을 하다 보면 자극적인 배달 음식 대신 집밥이 그립기 마련입니다. 정갈한 한식이 드시고 싶은 분들께 소개해드리고 싶은 집은 서산시 동문동 먹자골목 안에 있는 ‘서산불고기 백반의 신’입니다.

TV에도 방영된 적이 있는 이 집에서는 각종 반찬과 된장찌개 그리고 메인 요리인 불고기 혹은 고등어구이는 물론, 새콤한 묵사발과 직접 해 먹는 계란 후라이까지! 다양한 음식을 즐길 수 있답니다. 

 

 

04

시골 한 상차림 #진국집

   

📌위치정보: 충남 서산시 관아문길 19-10

어릴 적 할머니 댁에 놀러 가면 먹던 정겨운 시골 밥상이 생각난다면 ‘진국집’은 어떠실까요? 

여러 TV 프로그램에 다수 출연했던 이 집은 게국지가 유명한데요. 게국지는 서산 일부지역에서 내려오는 향토 음식으로 손질한 게와 묵은지를 함께 끓인 음식입니다. 게국지와 보리굴비 세트를 시키면, 갖가지 나물 반찬과 다양한 종류의 찌개가 함께 나와 상이 가득 찬답니다. 

진국집에서 가장 인상 깊었던 점은 바로 둥근 쟁반이었는데요. 둥근 쟁반을 가득 채운 한 상차림이 멀리서 온 손주를 위한 할머니의 정성을 보여주는 것 같았습니다.

 

 

오늘은 한화토탈에너지스의 대산 기숙사 인근 맛집을 돼지런히* 알아보았는데, 어떠셨나요? 무더운 날씨에 집 나간 입맛이 돌아오셨기를 바라며, 다음에는 더욱 흥미로운 서산 탐구생활로 돌아오겠습니다!

* 돼지런하다: ‘돼지’와 ‘부지런하다’가 합쳐져 만들어진 신조어로 먹을 때 부지런하게 움직인다는 의미.

 

▶ 밥 먹고 커피 한 잔 할 땐, 어디로? 대산 카페 모음 zip

 

[서산탐구생활] 대산 카페 모음zip

유난히 날씨가 좋은 날이면, 바쁜 일상에서 잠시 벗어나 어디론가 떠나고 싶어 지곤 합니다. 카페에 앉아 창밖을 바라보며 커피 한 잔의 여유를 만끽하고 싶은 순간을 위해, 한화토탈 블로그 지

www.chemi-in.com


  

종합 케미칼 & 에너지 리더,

한화토탈에너지스에 대해 더 알고 싶다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