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hemiNEWS

‘서산 밥상’으로 지역농가와 중소기업 응원하는 한화토탈!

안녕하세요 한화토탈 블로그 지기입니다. 벌써 민족의 명절 설날이 일주일 앞으로 다가왔는데요. 한화토탈은 설을 맞이해 회사의 이웃주민인 충남 서산의 농가와 더불어 고객사와 함께 상생을 이루는 활동을 펼쳤습니다.

 

한화토탈은 어제, 본사가 위치한 충남 서산지역의 농수산물을 구매해 고객사 구내 식당에 전달하는 ‘서산 밥상 데이’ 행사를 가졌는데요. 생생한 현장 소식을 전달 드리겠습니다!

 

 

01

서산의 특산물을 고객사 구내식당에! ‘서산 밥상 데이’

 

‘서산 밥상 데이’는 코로나19로 인해 판매량이 줄어든 지역 사회 농수산물의 유통을 활성화하고, 중소 고객사들의 구내식당을 지원하기 위해 기획되었는데요. 한화토탈은 이번 ‘서산 밥상 데이’를 통해 쌀, 마늘, 김, 감태, 낙지젓갈 등 서산지역 특산물 3천만원어치를 구매했습니다.

 

이번 행사는 한화토탈과 대·중소기업·농어업협력재단, 서산시 특산물유통사업단이 함께 협력해 더욱 의미가 깊었습니다.

 

 

02

‘서산 밥상 데이’로 서산 특산물 홍보도!

  

‘서산 밥상 데이’를 통해 전국의 한화토탈 국내 고객사 25곳의 구내식당에 서산 특산물이 올랐는데요. 설 명절을 앞두고 깜짝 선물에 고객사들의 반응도 뜨거웠다고 합니다. 한화토탈의 합성수지제품 고객사인 ㈜상진 박진철 대표이사는 “코로나19로 인한 경기 위축으로 모두가 어려운 시기에 구내식당 부식을 지원해주시고, 맛있는 지역 특산물을 직원들과 함께 할 수 있어서 기분 좋은 명절이 될 것 같다”며 감사 인사를 전했는데요.

한화토탈은 ‘서상 밥상 데이’를 통해 대·중소기업·농어업협력재단과 함께 서산 지역의 특산물을 알리는 기회로도 활용하고 있습니다. 전국 고객사에 서산 특산물과 함께, 직접 구매도 할 수 있도록 판매처 정보가 담긴 홍보물을 함께 보냈는데요. 서산특산품유통사업단의 홍진웅 대표이사는 “코로나19로 많은 농민들이 어려움을 겪고 있는데, 이번 기회가 지역 농산물의 판매뿐 아니라 홍보에도 큰 힘이 될 것 같다”며 고마움을 전했습니다.

 

 

03

충남 서산지역 위한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 이어가

 

한화토탈은 그 동안 회사가 자리한 충남 서산 지역과의 상생을 위한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펼쳐왔습니다. 지역사회 복지를 위해 임직원들이 기금을 모아 지역단체에 기부하는 것은 물론 세탁차와 밥차, 장애인 차량 등 이동차량 봉사활동과 더불어 저소득층 아동의 공부방을 후원하는 등 지역 내 취약계층을 다방면으로 지원하고 있습니다.

 

또, 지역청소년들의 꿈을 응원하고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정기적으로 장학금과 학교 발전기금을 전달하고, 환경교실과 과학교실 등을 열어 다양한 교육을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특히 지난해에는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한화토탈 노사가 공동으로 재난기금 1억원을 조성해 취약계층과 지역사회에 마스크, 손소독제, 방진복 등 방역 물품을 기증하기도 하는 등 지역사회와의 상생을 위한 사회공헌 활동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코로나19 사태 장기화로 인해 지역농가는 물론 중소기업들도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는 요즘인데요. 이번 ‘서산 밥상 데이’를 통해 지역 특산물을 전달한 작은 정성이 한화토탈과 지역사회, 고객사 모두에게 긍정적인 기운을 북돋아주는 좋은 계기가 되길 바랍니다!

 

 


  

종합 케미칼 & 에너지 리더,

한화토탈에 대해 더 알고 싶다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