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hemiNEWS

한화토탈, 1% 나눔기금으로 지역상생을 실천하다!

 

어려울 때일수록 더 극복해나가려는 의지가 강한 것이 바로 우리 국민의 특징이라고 했던가요. 코로나19로 위기인 요즘 모두가 한마음 한뜻으로 어려움을 헤쳐나가기 위해 뭉치고 있습니다. 한화토탈도 지역 상생을 위해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더욱 확대 강화하고 서산∙대산 지역 지원에 앞장서고 있는데요. 취약계층과 지역청소년, 다문화가정 및 인근 지역 주민들의 환경개선을 위한 지원활동까지. 임직원과 회사가 함께 해 더욱 의미있는 한화토탈의 사회공헌활동 소식을 전해드립니다. 

 

 

01

따뜻한 나눔활동을 위한 사회공헌기금 기부

 

 

한화토탈은 회사와 노동조합이 함께 뜻을 모아 서산시 및 대산읍 산하 사회공헌 관련부처와 인근 고교에 총 5억원 규모의 사회공헌기금을 기부했는데요. 기부금은 취약계층, 다문화가정, 지역 청소년, 공장 인근 마을 등을 대상으로 진행되는 각종 지원사업에 사용된다고 합니다. 

 

 

지난 3월 31일에는 서산시자원봉사센터를 방문해 총 1억3천5백만원의 사회공헌기금을 전달했는데요. 이 기금은 '저소득층 주거환경 개선사업', '따뜻한 밥차' 및 '이동세탁 차량 운영' 등의 프로그램을 지원하는데 쓰일 예정입니다. 특히 ‘따뜻한 밥차’와 ‘사랑의 이동 세탁차’는 한화토탈이 서산시에 기증한 차량으로 운영 중인 사회공헌 프로그램으로 독거노인과 장애인 등 취약계층을 돕는 의미있는 나눔활동입니다. 

 

 

02

지역 청소년 육성, 소외계층 위한 지원 확대

 

 

지역 청소년들을 위한 지원활동도 더욱 확대했는데요. 지난 31일에 지역 청소년 재능육성 프로그램, 바다가꾸기 사업 교육 프로그램 등을 지원하기 위해 서산교육지원청에 1억 9천만원을 기부했으며, 최근 지역 인재 육성의 산실인 서령고와 대산고에 각 1천만원의 발전기금을 전달했습니다.

 

또한 서산시 지곡면 우도(도성2리)에서 아침마다 여객선으로 통학하는 학생에게 태블릿 PC를 전달했는데요. 학생이 집에서 학교까지 통학하는 시간은 약 1시간, 왕복 통학시간은 2시간이 걸리는데, 날씨가 좋지 않을 경우 여객선 운항이 중단되어 통학이 불가능하다고 합니다. 학생의 사연을 접하고 등교가 어려운 날에도 자택에서 온라인 학습이 가능하도록 태블릿 PC를 지원했습니다.

 

한화토탈은 이외에도 서산시 다문화센터에 8천5백만원을 전달해 어울림장터(아시안쿡) 운영 및 다문화가정 지원사업을 후원할 예정인데요. 아시안쿡은 결혼이주여성의 취·창업 지원을 위해 운영 중인 다문화 음식점으로 다문화가정의 경제 지원은 물론 지역공동체 활성화에도 기여하고 있습니다.

 

또한 한화토탈 대산공장 인근 지역민들의 환경개선사업을 위해 대산읍 새마을남녀지도자회에 2천만원을, 장애인 반찬지원 사업을 위해 서산시 장애인복지관에 1천만원을 기부할 예정입니다. 

 

 

03

임직원과 함께 하는 1% 나눔 기금

 

 

한화토탈이 지원하고 있는 사회공헌기금은 임직원과 회사가 함께 참여해 운영중인 ‘1% 나눔 기금’으로 조성되어 그 의미를 더하는데요. 한화토탈은 직원들의 자발적 참여로 급여의 0.5% 기부운동을 전개하고 있으며, 회사의 매칭그랜트 기금 0.5%를 더해 1% 나눔 기금을 적립, 운영해 오고 있습니다.

 

여기에 코로나19 확산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사회를 위해 재난기금을 조성해 취약계층에 방역용품을 지원한 데 이어, 코로나19 치료와 확산 방지를 위해 헌신한 서산의료원과 서산보건소 관계자 500여명에게 감사의 뜻을 전하고자 4천만원 상당의 간식과 건강식품을 보낼 예정입니다. 

 

회사와 임직원이 함께 마련한 사회공헌기금이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서산∙대산 지역의 이웃들에게 작은 도움이라도 되기를 진심으로 바라며, 한화토탈은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함께 '함께 멀리'를 실천할 수 있도록 나눔활동을 지속하도록 하겠습니다. 

 

 

 

 


 

종합 케미칼 & 에너지 리더,

한화토탈에 대해 더 알고 싶다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