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hemiNEWS

한화토탈, 미래 화학산업 인재를 위한 서울대학교 특별 강연 진행

 

안녕하세요, 맑은 가을 하늘이 기분 좋은 요즘입니다. 지난 14일, 한화토탈 권혁웅 대표이사가 서울대학교 공과대학에서 ‘석유화학 산업의 현황과 전망’이라는 주제를 가지고 특별 강연을 진행했습니다. 미래 석유화학 인재들이 모인 자리인 만큼 석유화학산업에 대한 높은 관심을 확인할 수 있었는데요, 그 뜨거웠던 강연 현장을 여러분께 공개합니다.

 

 

01

서울대학교 공과대학 특별 강연

  

 

지난 10월 14일, 한화토탈 권혁웅 대표이사가 서울대학교 공과대학에서 특별 강연을 진행했습니다. 이번 강연은 2019년도 2학기 화학산업경영 수업 중 하나로, ‘석유화학 산업의 현황과 전망’이라는 주제로 약 한 시간 동안 진행됐습니다.

 

 

02

석유화학 산업의 현황과 전망

 


이번 강연은 석유화학산업의 정의와 특성부터 세계 산업동향 및 국내 산업동향까지 전반적으로 파악할 수 있는 시간으로 마련되었습니다. 특히 에틸렌은 석유화학산업의 기본이 되는 화학물질로 에틸렌 생산능력은 각국의 석유화학산업의 규모를 나타내는 척도 역할을 하는데요, 한화토탈은 91년 에틸렌 생산능력이 39만톤에서 올해는 140만톤으로 3.6배 성장했으며, 2020년에는 총 155만톤을 생산할 예정이라는 소식도 전달했습니다.

 

 

03

미래 화학산업 인재와 함께

 

 

강연을 마치고 30분 정도 질의응답 시간이 있었는데요, 미래 화학산업을 이끌어갈 인재들과 함께 석유화학산업에 대해 진지한 대화를 할 수 있었던 의미 깊은 시간이었습니다. 한화토탈은 앞으로도 특별 강연회와 같은 다양한 활동을 통해 미래산업을 책임질 인재들을 함께 응원하도록 하겠습니다.

 

 

 

 

 

 

 


 

 

 

글로벌 케미칼 & 에너지 리더,

 

한화토탈에 대해 더 알고 싶다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