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hemiNEWS

한화토탈, 분리배출·자원순환 중요성 알리는 비대면 캠페인 성공적으로 마쳐

 

안녕하세요. 한화토탈 블로그지기입니다. 지난달 한화토탈이 우리 아이들에게 플라스틱 분리배출과 자원순환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한 에코더하기 자원순환 캠페인을 시작했다는 소식 전달 드렸었는데요. 초록우산어린이재단과 지난 9 6일부터 약 40여일간 진행한 에코더하기 자원순환 캠페인이 성공적으로 마무리 됐습니다!


에코더하기 자원순환 캠페인은 어린이와 청소년들이 석유화학 제품을 이해하고, 플라스틱 재활용을 위한 분리배출 습관을 기를 수 있도록 하는 한화토탈의 대표적인 친환경 사회공헌활동인데요. 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해 대면활동이 어려워진 점을 감안해, 비대면으로 진행된 이번 캠페인의 이모저모를 함께 보실까요?

 

 

01

자연순환 슬로건 공모전 온라인 시상식

 

 

올해 캠페인은 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해 사회적 거리두기 실천이 필요한 점을 감안해 영상을 통한 온라인 교육과 동시에 자원순환 슬로건 공모전을 실시했답니다. 전국의 초중고교생 1천여명이 참여해 분리배출이 중요한 이유와 자원순환에 대한 의지를 담은 20자 내외의 슬로건을 뽐냈는데요. 지난 16일 열린 비대면 온라인 시상식에서는 환경부장관상, 한화토탈 대표이사상, 초록우산어린이재단 이사장상 등 총 300만원의 상금이 수여됐습니다.


이번 공모전의 최우수상격인 환경부장관상은 분리는 끼리끼리, 환경은 길이길이 슬로건을 만든전북대학교 사범대학부설고등학교 이은지 학생에게 돌아갔습니다. 평소 환경에 관심이 많아 대학 전공도 조경학과로 정했다는 이은지 학생은 앞으로도 자원 순환에 작은 보탬이 되도록 노력하고, 환경보호에 힘쓰며 살아가는 사람으로 성장하겠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습니다.


이번 공모전에 자문으로 참여한 환경교육기관 ‘지구를 위한 디자인’ 김우진 대표는 이번 에코더하기 자원순환 캠페인에 대해 “코로나19로 인해 비대면으로 진행했지만 자라나는 아이들에게 플라스틱의 역할과 우리의 책임감에 대해 전달할 수 있어 더욱 의미 있는 캠페인이었다”며 “한화토탈과 같은 플라스틱 원료를 생산하는 회사에서 환경문제에 대해 먼저 인식하고 개선을 위한 활동을 해준 것에 감사함을 느낀다”고 말했습니다.

 

 

02

온라인에서 함께한 분리배출을 실천을 위한 다짐!

 

 

에코더하기 자원순환 캠페인 홈페이지에서는 자원순환 슬로건 공모전뿐만 아니라 일반인을 대상으로 댓글 이벤트도 진행됐습니다.  2,589명이 참여해 분리배출에 대한 다양한 생각들을 공유했는데요. “분리배출은 마스크다, 환경을 보호하니까”, “분리배출은 가족을 위한 적금이다. 차곡차곡 모여서 더 깨끗한 지구로 돌아온다 등 독특하고 창의적인 의견들이 많았습니다.


플라스틱 분리배출의 중요성을 설명하는 교육용 애니메이션과 공모전 홍보 영상 또한 유튜브에 공개됐는데요.  10만회가 넘는 조회수를 기록하며 공모전에 대한 높은 관심을 보였습니다.

 

 

한화토탈과 함께하는 에코더하기 1편 링크 ☞ https://youtu.be/Gi39zZ_qwVQ

 

 

03

교육용 놀이키트 제작으로 더욱 풍부해진 캠페인 

 

한화토탈은 비대면으로 진행된 에코더하기 자원순환 캠페인 외에도 플라스틱 분리배출을 쉽게 익힐 수 있는 놀이키트를 제작해 총 23개 아동기관에 500여세트를 배포하기도 했습니다. 놀이키트는 어린이들이 놀이를 통해 플라스틱 분리배출의 중요성을 이해할 수 있도록 환경보드게임, 과학교구, 친환경 문구류 등으로 구성됐습니다.


코로나19로 플라스틱 분리배출과 자원순환에 대한 사회적 관심이 높아져 가는 시기에 진행된 에코더하기 자원순환 캠페인’! 이번 캠페인을 통해 청소년들이 그 중요성을 다시 한번 생각해보는 계기가 됐으면 하는 바람인데요. 한화토탈은 앞으로도 비대면 시대에 맞는 다양한 사회공헌 프로그램을 준비하며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이어가도록 하겠습니다! 

 

 


 

종합 케미칼 & 에너지 리더,

한화토탈에 대해 더 알고 싶다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