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hemiLOG

챗GPT로 알아보는 한화토탈에너지스

4차 산업혁명과 함께 등장한 인공지능! 이름만 들어도 어려운 인공지능은 각종 챗봇이나 서비스를 통해 우리 삶에 가까워졌는데요. 그 중 우리가 친숙하게 접근할 수 있는 부분이 바로 인공지능 검색엔진 ‘챗GPT’입니다. 챗GPT는 인터넷 상 데이터를 학습해 질문에 답변을 하는데요. 오늘 챗GPT가 한화토탈에너지스에 대해 얼마나 잘 알고있는지 한번, 팩트 체크 해보겠습니다!

 

 

01

한화토탈에너지스는 무슨 회사일까?

   

Q. 안녕~ 한화토탈에너지스에 대해서 알고 싶어!
한화토탈에너지스는 한화그룹 에너지 분야에서 활동하는 기업으로, 1999년 한화화학이 프랑스 기업 토탈에너지스와 협력하여 합작법인인 한화토탈에너지스를 설립했습니다.


한화토탈에너지스는 다양한 에너지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 회사는 폴리에틸렌등 석유화학제품을 생산하고, 석유화학제품을 생산하는 기술력과 시설이 있는 석유화학플랜트 운영, 자동차 산업과 전자제품 제조 등에 사용되는 첨단소재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하고 있습니다.


→(팩트체크!) 한화토탈에너지스는 1988년 설립 이후 2003년 프랑스의 멀티 에너지 기업인 토탈에너지스와의 합작을 거쳐 글로벌 케미칼·에너지 기업으로 성장하고 있습니다. 한화그룹에는 에너지-소재 분야에 진출하고 있는 다양한 계열사가 있으며 업스트림에서 다운스트림 비즈니스를 아우르는 역량을 갖추고 있습니다. 


이 중 한화토탈에너지스는 에너지, 기초유분 및 화성, 수지 부문에 진출해 있으며 지속적인 제품 혁신과 합리적인 설비투자, 규모의 경제 실현으로 글로벌 선도 기업으로 성장하고 있습니다.


Q. 고마워! 한화토탈에너지스가 생산하는 제품은 어떤 것들이 있어?
한화토탈에너지스의 주요 생산 제품은 다음과 같습니다. 먼저, 포장재나 플라스틱 용기에 사용되는 폴리에틸렌(Polyethylene), 높은 내구성과 내열성으로 자동차 부품에 사용되는 폴리프로필렌(Polypropylene)이 있습니다. 이 외에도 냉각수와 난방 시스템이 들어나는 에틸렌 글라이콜(Ethylene Glycol), 건축자재와 전기 절연재로 사용되는 염화비닐(Polyvinyl Chloride, PVC), 다목적 고분자 소재 폴리우레탄(Polyurethane) 등이 있습니다.

→(팩트체크!) 한화토탈에너지스는 종합 에너지·화학기업으로 전자, 자동차, 항공, 섬유 등의 관련 업계에서 필요로 하는 고품질의 원료를 생산하고 있습니다. 일반 소비자가 직접 접할 수 는 없지만 우리 일상에서 쓰이는 거의 모든 제품의 원료 및 중간재로 사용되고 있죠. 


구체적인 생산품으로는 콘덴세이트와 납사 등을 원료로 하는 에틸렌·프로필렌·스티렌모노머(SM)·에틸렌옥사이드(EO)·에틸렌글리콜(EG)·파라자일렌(PX) 등의 화성 제품, 휘발유·항공유·경유·용제 등의 에너지 제품, 고밀도폴리에틸렌(HDPE)·저밀도폴리에틸렌(LDPE)·선형저밀도폴리에틸렌(LLDPE)·EVA·폴리프로필렌(PP)·복합수지 등의 수지 제품이 있습니다. 이 외 PVC나 폴리우레탄은 한화솔루션 케미칼 부문에서 생산하고 있습니다.

 

 

02

한화토탈에너지스는 무엇이 특별해?

  

Q. 한화토탈에너지스가 석유시장에서 갖는 경쟁력은 무엇일까?
한화토탈에너지스는 석유화학 및 에너지 분야에서 기술혁신에 주력하고 있습니다. 최신 기술을 활용해 제품과 서비스의 품질을 높이고 효율성을 개선해 경쟁 우위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이 외에도 다양한 고객층의 수요를 충족시킬 다각화된 제품군과 서비스를 가지고 있습니다. 무엇보다도 한화토탈에너지스는 고객의 요구에 빠르게 대응하고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고객 중심 접근 방식을 통해 고객 만족도를 높이고 기업 경쟁력과 시장에서의 선도적 위치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팩트체크!) 위 설명도 맞습니다. 그리고 덧붙이자면, 한화토탈에너지스는 지속적인 설비 투자, 규모의 경제 실현을 위한 생산 합리화를 추구해 에틸렌, PX, SM, PP 등 주력 제품 생산에서 규모의 경쟁력을 갖추고 있습니다. 또한 나프타, 컨덴세이트, LPG 등 다양한 원료의 효과적인 믹스 전략을 통해 원료 투입의 유연성 및 원가 경쟁력 제고에 힘쓰고 있습니다. 또한 원가에 많은 부분을 차지하는 에너지의 효율 극대화를 위해 에너지 생산처와 소비처의 단지 내 연결로 스팀회수 및 연료가스 활용도를 높이고 있으며, 단일 사이트 내 공용설비 공유로 투자비 또한 절감하고 있습니다.

Q. 한화토탈에너지스가 다른 석유화학 회사에 비해 차별성을 갖추고 있는 점은 뭐야?
한화토탈에너지스는 석유화학뿐 아니라 신재생 에너지, 첨단소재 등 다양한 분야의 사업에 활동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고객에게 다양한 종합적인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으며 시장 수요를 충족시키고 있습니다. 또한 지속 가능한 경영과 사회적 책임을 중요하게 생각하고 있습니다. 환경 보호와 사회 발전에 기여하고자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진행하며, 친환경 제품 및 서비스를 개발하여 지속 가능한 발전을 추구합니다. 

→(팩트체크!) 한화토탈에너지스는 ’15년 태양전지용 EVA를 시작으로 ’16년 음료 병뚜껑용 HDPE, ’17년 압출코팅용 EVA와 자동차 복합소재용 플로우마크 억제 폴리프로필렌, ’18년 전기전자용 HIPP(High Isotactic Polypropylene for Electronic Application), ‘19년 디스플레이 소재 보호필름용 폴리프로필렌까지 총 6개의 세계일류상품을 배출하며 고부가 소재 분야에서 우수한 기술경쟁력을 인정받았습니다. 


또한 2020년에는 국가기술표준원으로부터 ‘재활용이 가능한 전력 케이블용 폴리프로필렌’이 ‘2020년 신기술 인증’을 취득하기도 해 고부가 소재 분야의 글로벌 경쟁력을 인정 받아오고 있습니다. 


2010년부터는 국내 석유화학기업 최초로 항공기용 제트터빈 연료유인 항공유를 생산판매 하고 있으며, 한국석유공사를 통해 국내 알뜰 주유소에 연비와 엔진 출력을 극대화하고 주행성을 향상시킨 친환경 고품질 휘발유 제품을 공급하고 있습니다. 

 

 

03

한화토탈에너지스, 내부 직원이 인정한 복지 문화

   

Q. 한화토탈에너지스의 사내 문화나 복지는 어떤 게 있어?
한화토탈에너지스는 다양한 복지 프로그램을 제공하여 직원들의 행복과 만족도를 높이고 있습니다. 


먼저, 한화토탈에너지스는 건강검진, 예방접종 등 건강관리를 제공합니다. 또한 유연한 근무시간, 장기 휴가를 통해 워라밸을 지원하기도 합니다. 직원 역량 개발을 위해 리더십 훈련, 외국어 교육을 제공합니다.


한화토탈에너지스의 복지시설로는 휘트니스 센터, 식당, 휴게실을 운영하고 있으며 추가적으로 육아 휴직, 유치원의 서비스를 제공하기도 합니다.

→(팩트체크!) 한화토탈에너지스는 직원의 끊임 없는 도전과 혁신을 추구하며, 소통과 존중을 바탕으로 신뢰하고 상생하는 문화, 자기 개발을 적극 지원하여 스스로 성장하는 문화, 가정의 행복을 중시하는 문화를 가지고 있습니다. 


이를 지원하기 위한 복리후생으로는 어린이집부터 대학생 자녀 학비까지 지원하는 학자금 제도, 본인 뿐 아니라 자녀, 배우자의 의료비 지원, 워라밸을 위한 탄력근무제, 한달 간의 안식휴가, 아빠 휴가, 각종 모성보호 제도, 개인연금 지원, 체력증진과 리프레시를 위한 콘도/워터파크 지원 등 모든 생애 주기에 따른 다양한 제도들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한화토탈에너지스 복지 더 알아보기

 

한화토탈에너지스 복지 모음.zip 대방출!

안녕하세요? 블로그지기입니다. 지난번 여기저기 입소문난 한화토탈에너지스의 조직문화를 소개해드렸는데요~ 이번엔 동공지진을 부르는 다양한 복지제도를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한화토탈

www.chemi-in.com

 

Q. 한화토탈에너지스의 인재 육성 프로그램은 어떤 것이 있을까?
한화토탈에너지스가 제공하는 인재육성 프로그램은 다양할 수 있습니다. 몇가지 프로그램 예시가 있습니다. 새로 입사한 직원들에게 회사의 업무와 문화에 대한 교육을 진행하는 신입사원 훈련 프로그램, 잠재적 리더를 발굴하고 리더십 스킬과 역할을 이해하는 데 도움을 주는 리더십 개발 프로그램, 직무 수행에 필요한 기술을 습득하고 업무 능력을 향상 시키는 기술 교육 트레이닝, 마지막으로 잠재력이 있는 인재를 발굴해 능력을 발휘할 수 있도록 돕는 인재 발굴 프로그램이 있습니다. 이 외에 한화토탈에너지스가 제공하는 구체적인 프로그램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회사의 공식 웹사이트나 채용 공고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팩트체크!) 한화토탈에너지스는 최고의 경쟁력을 갖춘 전문인재를 육성하기 위해 체계적인 교육 및 역량 강화 프로그램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입사 후의 다양한 입문 교육부터 엔지니어 또는 생산운전원으로서의 전문성과 소양을 익히기 위한 통합적 사내외 교육을 실시 하고 있습니다. 또한 글로벌 역량 강화 및 자기계발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직무순환 및 학위 연수 프로그램, 어학 인텐시브 코스 등 임직원의 자발적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습니다.

 

 

04

취업준비생은 한화토탈에너지스가 궁금해~

   

 

Q. 올해 한화토탈에너지스 대졸 신입 채용은 언제야?
죄송하지만, 제가 올해나 특정 회사의 채용 일정에 대한 정보를 알 수는 없습니다. 한화토탈에너지스의 신입 채용 일정은 회사의 정책, 경제 상황, 동향 등 여러 요소에 따라 변동될 수 있습니다. 최신 정보를 얻기 위해서는 해당 회사의 공식 웹사이트나 채용 공고를 확인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한화토탈에너지스의 채용 일정에 대해 더 자세한 정보를 얻으려면 인사 담당자나 채용 담당자에게 문의하시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팩트체크!) 현재 한화그룹의 에너지계열 회사들은 통합 채용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기간은 3/4~4/7까지이며, 한화토탈에너지스의 채용분야는 아래와 같으니 참고 해서 많은 지원 바랍니다.


▶한화토탈에너지스 채용 정보 보러가기

 

2024 한화에너지계열 대졸신입 통합채용

GENERATE YOUR ENERGY, IGNITE YOUR CAREER

hanwhaenergy-recruit.com

 

05

나에게 말해줘~ 한화토탈에너지스의 이미지!

   

 

Q. 사람들이 ‘한화토탈에너지스’를 검색할 때 함께 찾는 검색어 10순위를 알려줘!
한화토탈에너지스를 검색할 때 함께 찾는 검색어 10순위는 다음과 같을 수 있습니다.

1. 한화토탈에너지스 채용
2. 한화토탈에너지스 사업
3. 한화토탈에너지스 주가
4. 한화토탈에너지스 ESG
5. 한화토탈에너지스 사회공헌
6. 한화토탈에너지스 제품
7. 한화토탈에너지스 기업정보
8. 한화토탈에너지스 실적
9. 한화토탈에너지스 환경경영
10. 한화토탈에너지스 뉴스

→(팩트체크!) 한화토탈에너지스의 공식 채용정보는 한화인(링크)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 밖의 회사 관련 정보는 한화토탈에너지스의 공식 홈페이지(링크)를 통해 확인 가능하며 ESG에 관련한 사항도 곧 홈페이지를 통해 바로 확인할 수 있도록 준비 중에 있습니다. 다만 한화토탈에너지스는 비상장사로 주가 관련 정보는 확인이 어려운 점 참고 부탁드립니다.

Q. 한화토탈에너지스와 가장 잘 어울리는 형용사 10개를 알려줘.
한화토탈에너지스와 가장 잘 어울리는 형용사 10개는 다음과 같을 수 있습니다:

1. 혁신적인
2. 지속 가능한
3. 글로벌한
4. 전문적인
5. 창의적인
6. 신뢰할 만한
7. 역동적인
8. 다양성을 존중하는
9. 사회적으로 책임감 있는
10. 고객 중심의

챗GPT로 알아본 한화토탈에너지스, 어떠셨나요? 챗GPT는 한화토탈에너지스에 대해서 다양한 제품과 기술로 시장을 선도하며 고객의 니즈를 파악해 대응하고, 내부 구성원의 복지까지 책임지는 기업이라고 말해주고 있었습니다. 


다음은 AI를 활용해 한화토탈에너지스와 한화토탈에너지스 연관 형용사를 키워드로 입력해 생성한 이미지입니다. 앞서 챗GPT를 통해 여러분의 머리 속에 그려진 한화토탈에너지스의 이미지와 비슷한가요?


이미지에서 전달되듯 혁신적이고 환경친화적인 기업으로 앞으로도 미래를 이끌어갈 수 있는 한화토탈에너지스가 되겠습니다!

 

 

 


종합 케미칼 & 에너지 리더,

한화토탈에너지스에 대해 더 알고 싶다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