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hemiPLUS

[서산탐구생활] 상서로운 땅, 서산엔 ‘한화토탈 생활관’이 있다! ②부대시설편

안녕하세요? 다시 돌아온 서산탐구생활시간입니다! 입춘과 정월 대보름을 지나 2022년도 어느덧 50여 일이 지났습니다. 추운 날씨는 계속되고 있지만 낮 최고기온이 점점 올라가고 있어 봄이 얼마 남지 않았음을 기대하게 하는 요즘인데요. 지난  ‘한화토탈 생활관’ 시리즈 기숙사 편에 이어 이번에는 생활관의 꽃, 기숙사의 부대시설을 알아보겠습니다. 과연 기숙사 거주 직원들은 어떻게 여가시간을 보내고 있을지 확인하러 가시죠!

 

 

01

생활관 입구에서 가장 먼저 맞이해주는 도헌정 복지관

   

대산에 위치한 한화토탈 생활관 입구에 들어서면 가장 먼저 맞이해주는 건물은 도헌정 복지관입니다. 도전·헌신·정도의 기숙사동 운영 전반을 관리하면서도 먹을 거리, 즐길 거리가 모여있는 곳이 바로 이 곳 복지관인데요, 지하 1층부터 2층까지 층별로 여러 시설이 분포되어 있습니다.

오늘도 복지관 소개를 담당해줄 기숙사 고양이들을 따라 어떤 공간들이 있는지 들여다볼까요? 

 

 

02

[1F: 식당, 휴게실, 편의점] 
배고프고 당 떨어질 땐? 1층에서 에너지 충전!

  

복지관 입구에 들어서면 바로 보이는 곳이 식당입니다. 기숙사 식당에서는 아침, 점심, 저녁 세 끼가 시간마다 제공되고, 대산공장 내 식당에서는 야간 근무자를 위해 야식이 추가되어 네 끼니가 제공되고 있는데요, 직원들의 영양을 고려해 짜인 식단에 맞게 매일 건강하고 맛있는 식사가 준비됩니다. 

아쉽게도 지금은 코로나 팬데믹 상황으로 옹기종기 모여 대화를 나누기는 어렵지만 든든한 식사로 하루를 살아갈 힘을 얻기를 바라는 조리사님들의 마음만은 여전할 텐데요, 정갈하게 준비된 음식을 보며 식사 메뉴를 확인하는 때야말로 가장 설레는 순간이죠.

밥 든든히 먹었으면 뭘 해야 할까요? 간식을 먹어줘야 합니다. 식당 옆에는 이렇게 넓은 휴게공간이 마련되어 있는데, 최근 새 단장을 마쳤다고 합니다. 별처럼 빛나는 조명이 은은한 분위기를 만들어내는 휴게공간은 서로 분리되어 있는 개별 휴게실이 있어서 더욱 아늑한 느낌을 줍니다.

휴게공간 옆에는 이마트24 편의점이 입점되어 있어서 언제든 필요한 물건을 살 수 있는데요, 야간에는 무인으로 운영되어 셀프계산대를 이용하면 되기 때문에 주간 영업시간 외에도 늘 문이 활짝 열려 있답니다. 

 

 

03

[2F: 웰니스장, 독서실] 
한화토탈의 업글인간은 2층에서 완성된다! 

   

잘 먹었으니 이제 운동도 해볼까요? 2층 웰니스장은 운동을 즐기는 분들을 위한 모든 것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웨이트, 유산소, 스트레칭을 위한 기구까지 다양하게 마련되어 있어서 마음만 먹으면 건강한 체력과 튼튼한 신체를 키울 수 있습니다. 
화, 목 저녁에는 전문 트레이너가 운동지도를 해주고 있다고 하니, 퇴근 후 건강을 위한 취미생활도 가능하겠네요. 곳곳에는 소독제와 소독용 물티슈가 비치되어 있어서 개인방역을 위해 세심하게 신경쓰고 있음을 알 수 있었어요. 

직접 운동을 해보았는데요. 운동기구가 전체적으로 깔끔하고 새 것 같아서 평소보다 운동이 잘 되는 느낌이었습니다. 탈의실 안쪽에는 운동 효과를 바로 측정하고 운동 의지를 불타오르게 하는 인바디 분석기와 몸무게도 있답니다. 

체력단련에 이어 마음의 양식을 쌓는 이 곳 독서실은요, 여러 도서와 함께 칸막이로 구분된책상이 있어 집중해 책을 읽거나 개인공부를 할 수 있습니다. 다들 집에서는 공부 안 하게 되잖아요. 기숙사방에서 하기 힘든 집중력을 요하는 공부나 자기계발이 필요할 땐 독서실을 이용하면 좋겠죠?

독서실에서는 컴퓨터프린터가 비치되어 있어서 데스크 작업이 필요할 때 이용할 수 있고요, 와이파이 연결도 잘 되어서 개인 노트북으로 작업할 수도 있답니다. 독서실 곳곳에서 분위기를 밝혀주는 형형색색의 아름다운 조화 꽃들이 햇빛을 받아 아름답게 빛나고 있네요.  

 

 

04

[B1F: 음악동호회실, 스크린골프장]
취미에 진심인 사람들은 지하로 모인다 

   

 

복지관의 지하로도 한번 내려가보겠습니다. 지하에는 여러 개의 문이 보이는데요, 문을 열면 완전히 새로운 공간이 펼쳐집니다. 둠칫둠칫. 심장을 울리는 비트 소리와 건반 소리가 들려 오는 이곳은 음악동호회실입니다. 왕년에 기타 좀 치고 노래 좀 부르셨던 분들의 못다 이룬 음악의 꿈을 꾸게 하는 이곳은 방음 시설이 잘 되어 있어서 마음껏 음악 본능을 일깨울 수 있는 곳입니다. 직원의 취미와 동아리 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설치된 음악동호회실에는 밴드활동을 하기 위한 여러 악기와 품질 좋은 스피커, 악보대가 모두 갖춰져 있답니다. 

초록색 잔디가 펼쳐진 이 곳은 바로 스크린 골프 연습실입니다. 요즘 골프는 MZ세대 사이에서도 인기 스포츠로 떠오를 만큼 찾는 연령대의 폭이 더 넓어지고 있는데요, 골프를 이 곳 생활관에서도 즐길 수 있도록 마련되어 있어 골프에 갓 입문한 골린이부터 선수급 실력을 뽐내는 골프 마스터까지 수준별로 다양하게 즐길 수 있는 골프 연습 기구들이 있습니다.

전국 지역별 컨트리클럽 코스를 체험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이 연동되어 있고, 드라이버 최장타, 연습 볼 사용 순위 등 회원들 간 기록을 확인하고 갱신하는 재미도 있어요. 라운딩 전 연습을 위해, 혹은 취미 생활로 골프를 즐기고 싶은 분들은 부담없이 즐길 수 있는 스크린 골프 연습실을 이용해보는 건 어떨까요?

 

 

05

[외부: 그린카, 전기차도 OK!]
이동수단의 모임 장소, 주차장

   

한화토탈 생활관에는 특히 이동수단을 위한 공간이 잘 마련되어 있는 것이 특징인데요. 자동차를 구입하기는 부담스럽지만 가끔 필요할 일이 생길 때 바로 이용할 수 있는 차량이 있다면 좋겠죠? 셔틀버스도 정해진 시간마다 운행되고 있지만 시간과 거리에 구애받지 않고 차를 이용하고 싶을 때는 카셰어링 서비스인 그린카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그린카를 위해 별도로 할당된 주차공간이 있어서 필요한 때에 예약할 수 있고 한화토탈 직원들을 위해서 더욱 할인된 가격으로 이용 가능하답니다.

친환경도 놓칠 수 없는 중요한 문제죠. 앞으로 환경을 생각한 전기차도 더욱 많아질 텐데요. 전기차를 위한 전기차 충전소가 주차장 한쪽에 설치되어있어요. 충전 중인 모습이 보이시죠? 전기차 충전소는 주유소에 비해 아직까지는 보급률이 많이 낮은 편인데요, 어렵게 충전소를 찾으러 가지 않아도 바로 주차장 충전소를 이용할 수 있기 때문에 전기차를 구매하신 분들도 걱정없이 이용할 수 있어요. 


주차공간도 꽤 넓은 편인데요, 기숙사의 메인 주차장 외에도 바로 옆에 있는 옥외부설 주차장이 있어서 한화토탈 직원이라면 누구든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주차공간을 찾느라 골치 아프게 돌아다닐 일이 없다는 뜻이죠! 

오늘은 대산 한화토탈 생활관 내의 다양한 부대시설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든든한 밥심 채우는 식당부터 체력단련을 위한 웰니스, 스크린 골프연습장과 주차장까지, 이 모든 부대시설은 한화토탈 직원이라면 전부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답니다.


기숙사 외 부대시설도 다양한 의견을 반영해 지속적으로 새롭게 변화되고 보완되고 있었는데요, 직원들의 여가와 편의를 위해 고민하는 한화토탈의 노력을 곳곳에서 엿볼 수 있었습니다. 사계절마다 다른 매력을 뽐내는 생활관 주위 계절변화로 마무리하며 다음에도 서산 생활의 알찬 소식을 들고 찾아 뵐게요!    

  


  

종합 케미칼 & 에너지 리더,

한화토탈에 대해 더 알고 싶다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