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토탈 공식블로그

 

안녕하세요, 한화토탈 블로그지기입니다. 가능한 다른 사람들과의 접촉을 피하는 요즘, 여행도 ‘비대면(언택트) 여행이 대세인데요. 그 중에서도 서산은 잘 알려지지 않은 숨은 보물같은 여행지들이 많아 조용히 여행을 즐기고자 하는 분들에게 최적의 여행지입니다. 자연과 우리의 역사가 어우러진 아름다운 서산의 풍광을 랜선으로 즐기시기 바랍니다.  



01

서산 유기방가옥으로의 시간여행

 

 

서산 유기방가옥은 충청남도 민속문화재 제23호로 지정된 전통가옥으로, 드라마 ‘미스터 선샤인’의 촬영지이기도 합니다. 안채와 사랑채로 구성된 유기방 가옥은 낮은 산 아래 고즈넉한 분위기를 자아내고 있는데요. 가옥 안에 발을 딛는 순간 시간여행을 온 듯한 착각을 일으킵니다.

 


이 곳이 유명하게 된 것은 바로 봄이면 흐드러지게 피는 노란색 수선화 때문인데요. 지금은 꽃이 모두 졌지만 사람들의 발걸음이 뜸한 지금이 한가롭게 가옥의 풍광을 즐기며 솔밭길을 산책하기에 가장 좋습니다. 


· 주소: 충남 서산시 운산면 이문안길 72-10

· 문의: 041-663-4326



02

5월의 벚꽃여행지, 개심사

 


개심사는 유홍준 교수의 ‘문화유산답사기’에 소개된 곳으로, 울창한 숲으로 둘러싸인 돌계단을 하나하나 밟고 올라가다 보면 만나게 됩니다. 개심사는 왕벚꽃과 청벚꽃 명승지로 해마다 봄이 되면 인생샷을 찍기 위해 많은 분들이 방문하는 곳인데요. 벚꽃이 지고 나서도 초록의 아름드리나무들이 가득해 자연 속 힐링을 맛볼 수 있는 곳입니다. 

 

 

 

규모는 아담하지만, 자연과 어우러진 대웅전과 중정이 제공하는 시각적인 아름다움은 잠시 여행자의 발걸음을 멈추게 하기에 충분합니다. 개심사 주변에는 ‘아라메길’ 트레킹 코스가 있는데요, 경사가 완만해 평지에 가까워 남녀노소 누구나 부담없이 즐길 수 있습니다.


· 주소: 충남 서산시 운산면 개심사로 321-86

· 문의: 041-688-2256



03

바다 산책로가 있는, 황금산

 

황금산 정상(출처: 서산시)

 

  

황금산은 서산에서도 많이 알려진 곳은 아닌데요. 하지만 현지인들 사이에서는 그 이름처럼 황금 같은 비경을 간직한 곳으로 알려져 있답니다. 황금산은 높이 129.7m로 낮은 산인데요. 과거 이곳에서 실제 금이 발견되었다고 합니다. 재미있는 것은 산인데도 ‘몽돌해변’과 ‘코끼리 바위’, 해안절벽으로 더 유명한데요. 바다 옆에 위치해 있어, 숲길을 따라 가게 되면 어느 순간 아름다운 해안과 마주하게 됩니다. 

 

코끼리 바위(출처: 서산시)

  

천천히 걸어도 30분이면 오를 수 있어 부담이 없고, 산과 바다가 함께 어우러진 절경을 마음껏 감상할 수 있습니다. 특히 황금산은 한화토탈 대산공장이 바로 가까이 있어, 직원들이 자주 등산을 하러 가는 곳이기도 합니다. 황금산은 갓 캐낸 ‘가리비 맛집’들이 많은데요. 산과 바다를 한곳에서 맛볼 수 있는 황금산을 꼭 기억해주세요. 


· 주소: 서산시 대산읍 독곶리


 


 

 

종합 케미칼 & 에너지 리더,

한화토탈에 대해 더 알고 싶다면?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친구란 존재에 대해 2020.05.29 18:34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멋진 경치 덕분에 잘 보았어요

  2. 쭌강사 2020.05.30 15:30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우왕 랜선으로도 이런 멋진 비경을 볼 수 있군요~

  3. 꽃다운에밀리 2020.05.30 17:12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날이 정말 떠나고 싶은 날들이에요ㅠㅠ언제쯤 랜선여행 말고 진짜여행을 할 수 있을까요ㅠㅠ
    맞구독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