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hemiPLUS

여성이 일하기 좋은 기업, 한화토탈 여성복지 제도를 소개합니다

 

오는 3월 8일 일요일이 무슨 날인지 아시나요? 바로 UN에서 세계 여성의 지위향상을 위하여 공식 지정한 ‘세계 여성의 날’인데요. 2020년 올해 세계 여성의 날의 공식 주제는 ‘평등세대: 여성의 권익 실현(I am Generation Equality: Realizing Women’s Rights)’이라고 합니다.

 

석유화학기업이라고 해서 여성이 근무하기 힘들 것 같다는 오해는 노노~! 한화토탈은 여성과 모성을 위한 다양한 지원제도를 시행하고 있는데요. 오늘은 세계 여성의 날을 맞아 한화토탈 여성 직원들을 위한 제도들은 무엇이 있는지 소개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01

예비 엄마와 수유기 엄마들을 위한 '모성보호실'

 

 

한화토탈 서울사무소에는 예비 엄마들과 수유기 엄마들을 위한 공간인 ‘모성보호실’이 마련돼 있는데요. 신발을 벗고 들어가는 온돌방이 있어 예비 엄마들이 편안하게 휴식을 취할 수 있습니다. 또한 수유기 엄마들이 집에 두고 온 아기들을 위해 모유를 미리 짜 놓을 수 있도록 수유보조도구와 소독기, 탕비시설 등이 갖춰져 있습니다. 또한 대산공장에도 간호사가 상주하는 건강관리실이 있어 누구든 편히 이용할 수 있답니다.

 

 

02

예비 엄마를 위한 '맘스패키지'

 

 

본인이나 배우자가 임신을 하면 해당 임직원에게는 회사에서 축하선물로 ‘맘스패키지’를 증정하는데요. 패키지는 임산부 튼살 방지크림, 태교 다이어리, 허리보호쿠션 등으로 구성돼 있습니다. 또한 출산 후에는 모든 엄마들이 출산휴가 뿐 아니라 육아휴직까지 자유롭게 사용하고 있는데요, 작년 부터는 배우자가 출산한 남성직원도 한달간의 '아빠휴가'를 의무적으로 사용하도록 해 출산 초 육아의 어려움을 배우자와 함께 분담할 수 있도록 제도화했습니다.


 

03

태아검진시간 및 모유착유시간 보장

 

 

한화토탈에서는 태아검진시간과 모유착유시간을 제도로 보장하고 있는데요. 태아검진시간은 1회 4시간, 출산 후 1년 미만의 모유 수유 중인 여성 직원에게는 1일 2회, 각 1시간씩 모유착유시간을 보장하고 있습니다.

 

 

04

난임 임직원 휴가 및 치료비 지원

 

 

난임치료 또는 시술이 필요한 기혼 여성 직원의 경우, 치료와 시술을 위한 휴가와 함께 난임 치료비용을 지원해주고 있는데요. 휴가는 1회 30일 이내로 연중 최대 3회까지 사용 가능합니다. 

 

 

05

직장 어린이집 지원

 

 

아이가 있는 한화토탈의 워킹맘을 위하여 직장 내 어린이집을 운영하고 있는데요. 다양한 프로그램과 구성으로 아이들을 믿고 맡길 수 있어 큰 호응을 얻고 있는 제도입니다. 어린이집은 서울 사무소와 서산 직원 모두가 이용 가능합니다.

 

한화토탈에서는 이렇게 여성과 모성을 위한 다양한 지원정책을 마련하고 있는데요. 직원들은 육아에 대한 걱정을 줄이고 마음편히 가정과 일을 양립할 수 있어 만족도가 매우 높을뿐만 아니라, 여성을 배려하는 문화가 자연스럽게 자리잡는 데에도 기여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여성의 마음을 이해하고 직원의 행복을 위해 더욱 노력하는 한화토탈을 지켜봐 주시기 바랍니다.

◈ 관련 글 클릭해서 확인하세요!

☞ 

진정한 워라밸 맛집! 한화토탈 휴가제도를 소개합니다

 

 


 

종합 케미칼 & 에너지 리더,

한화토탈에 대해 더 알고 싶다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