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hemiPLUS

“체지방, 나도 뺄 수 있다!” 체중감량 Power-up 건강 프로젝트 성공기!

 

안녕하세요 한화토탈 블로그 지기입니다. 새해 목표가 다이어트인 분들 많이 계실 텐데요. 지난 주, 설 연휴 동안 다이어트의 큰 고비를 넘기느라 나름의 사투를 벌이셨으리라 짐작합니다. 


오늘은 한화토탈에서 매년 진행하고 있는 체중감량 Power-Up 건강 프로젝트를 소개해 드릴 텐데요. 정년퇴임을 앞둔 화성연구팀 이기원 기감의 성공사례를 통해 여러분들도 다이어트 성공에 한 걸음 더 다가가길 바랍니다!

 

01

정년퇴임을 앞두고 6개월만에 20kg 감량 성공!

   

정년퇴임을 앞둔 이기원 기감은 지난해 5월 체성분 검사를 한 결과, 체중이 104.0kg, 체지방률이 34.4%에 달하는 등 고도의 비만 상태였습니다. 입사  신체검사 때 76kg였던 몸무게가 104kg까지 늘었다고 하는데요, 신입사원 시절 잦은 회식 등으로 급격하게 늘어난 체중이 정년퇴임을 앞둔 지금까지 이어져 왔다고 해요.

이 기감은 6개월 뒤인 12월, 체성분 검사를 한 결과 체중 82.1kg, 체지방률 17.5%로 정상 수치를 보였습니다. 체중조절 Power-Up 건강프로젝트에 참여한 단 6개월 만에 체중을 약 22kg, 체지방률은 무려 16.9%를 감량한 것이죠!

 

 

02

다이어트를 다짐한 세 가지 동기부여

  

60세에 20kg 이상 체중감량에 성공하기란 상당히 어려운 일인데요. 특히 산업체 직장인의 경우 더욱 힘들다고 합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 기감을 다이어트 성공으로 이끈 동기부여가 세 가지 있었다고 합니다.

첫째는 고혈압과 고지혈증이 있어 건강을 위해 체중감량을 해야 한다는 안전보건팀 이경하 과장의 조언이었습니다. 둘째는, 입사 전 수준으로 체중을 뺀 후 멋지게 정년퇴임을 맞이하고 싶다는 목표였고요. 마지막으로, 장년의 나이에도 새로운 목표를 설정하고 이룸으로써 ‘나도 무엇이든 할 수 있다’는 자신감을 얻고 싶다는 마음가짐이었습니다.

 

 

03

누구나 아는 식이요법과 운동요법이 다이어트의 비결

   

동기부여가 완벽해도 실천이 있어야 다이어트를 성공할 수 있죠! 이 기감의 체중감량 비결은 사실, 누구나 다 알고 있는 식이요법과 운동요법이었습니다.


우선, 식이요법의 경우 코로나19로 인해 회식이 없어진 점이 큰 도움이 됐습니다. 중식과 석식은 회사에서 먹으면서 반찬 양은 그대로, 밥 양만 절반으로 줄였습니다. 조식은 원래 섭취하지 않았었고요. 음료수는 포기한 대신 물을 많이 마셨고, 뭔가 먹고 싶을 땐 ‘차라리 운동하자’는 생각을 하며 식욕을 떨쳤다고 합니다.


운동요법으로는 한화토탈 기숙사 헬스장인 웰리스클리닉의 김태영 트레이너가 제공한 프로그램을 실시했습니다. 주 5일 집에서 40~45분 동안 고정식 자전거를 이용해 시속 15~16km 속도로 약 150kcal를 소비했습니다 .여기에 월요일은 푸시업, 화요일은 아령 운동, 수요일은 복근 운동, 목요일은 스쿼트, 금요일은 계단 오르기를 각 30분씩 진행했습니다. 주말에는 아침에 1~2시간씩 걸었고, 중식 후 1~2시간 추가로 걸었습니다. 일주일동안 거의 매일 2시간가량 운동한 셈이죠.

 

 

04

올바른 생활습관으로 건강한 퇴직 준비!

   

이 기감은 운동을 처음 할 때는 움직이기가 너무 귀찮았지만, 체중이 감량되는 것이 몸으로 느껴지면서 어느 순간부터 오히려 운동이 즐겁고 행복해졌다고 했습니다. 마지막 3개월 동안에는 생활습관이 변하면서 매일 중식 후 30분 동안 걷고, 아파트에서는 엘리베이터보다 계단을 이용하고, 교회에 갈 때도 1시간 동안 걸어서 가는 좋은 습관이 생겼다고 했습니다.
체중조절 Power-Up 프로젝트를 통해 이 기감은 예전 젊은 시절의 건강한 몸매를 되찾고 만성질환으로 인해 복용하던 약물을 줄이는데 성공하면서, 건강하게 퇴직을 준비해 제2의 인생으로 도약하게 돼 기쁘다고 했습니다.

오늘은 한화토탈이 임직원 건강관리를 위해 지난 해 진행한 ‘체중조절 Power-Up 프로젝트’의 성공사례를 소개해드렸습니다. 이 기감의 다이어트 성공에는 전문가의 도움도 있었지만, 명확한 동기부여에 식이요법과 운동요법 실천 또한 중요한 요소였는데요. 올해 다이어트를 목표로 하시는 분들도 이런 성공사례를 참고해 건강 관리에 성공하길 바랍니다!

 

 

 

한화토탈의 '체중조절 Power-Up 건강 프로젝트' 이야기 더 보기

 

체중감량과 건강을 한번에! 체중조절 Power-Up 건강 프로젝트

안녕하세요, 한화토탈 블로그지기입니다. 본격적인 여름철을 앞두고 체중조절하시는 분들 많으실 텐데요. 한화토탈에서는 해마다 ‘체중조절 Power-Up 건강 프로젝트’를 시행해 임직원들의 건

www.chemi-in.com


  

종합 케미칼 & 에너지 리더,

한화토탈에 대해 더 알고 싶다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