뭐든지 많고, 스피드한 현대사회에선 좋은 아이디어와 생각이 빠르고 쉽게 잊히곤 하죠. 길을 걷다 들은 좋은 이야기는 바람과 함께 흘러가 버리고, 갑자기 떠오른 신선한 아이디어도 어느 샌가 기억 저편으로 사라져 버립니다. 여유로운 시간에도 이럴진대 정신 없는 업무 시간 속에서 기억에만 의존해가며 일을 처리하는 것은 불가능에 가깝습니다.

 

메모하는 습관


“이 전임, 그거 보고 일자가 언제지?” 

“이 전임, 회의 때 상무님이 정확히 뭐라고 하셨더라?” 

“이 전임, 담당자 전화번호 받아놨지?”


이기억 전임은 아침부터 여기저기서 날아오는 질문에 혼란스럽다. 일정이 당겨진 회사 행사 때문에 하루아침에 전체 업무 스케줄이 변경되어야 할 상황. 평소 좋은 기억력 덕에 모든 일정을 기억에 의존해왔던 이 전임은 머릿속에서 일정을 수정해보려 하지만 사무실 상황이 급박하게 돌아가고 있어 여의치 않다. 황급히 회의 때 들고 들어갔던 노트를 펼쳐 뒤적거려보지만 노트에 남아 있는 것은 낙서인지 뭔지 모를 이상한 공룡 그림뿐이다. 여기저기서 이 전임에게 묻는 소리가 계속되지만 이 전임은 대답할 수가 없다. 앞으로는 메모를 철저히 해야겠다고 다짐하며 머리를 싸매는 이 전임이다.

 

이기억 전임의 에피소드에서 왠지 모를 동질감을 느낀건 저뿐인가요? ㅠㅠ 직장인에게 유용한 메모 습관, 한화토탈과 함께 알아보아요!


메모하는 습관, 회사와 학교에서 슬기로운 생활을 하기 위한 소중한 팁입니다! ^^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