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현지 고객 초청 기술세미나 개최
세계 최대 규모의 플라스틱 산업 전시회 ‘차이나플라스(CHINAPLAS)’가 지난 4월 23일부터 26일까지 중국 상하이에서 개최됐습니다. 한화토탈에너지스는 중국 상하이에서 차이나플라스에 참가한 고객사를 대상으로 기술세미나와 만찬 행사를 열었는데요. 한화토탈에너지스의 우수한 기술력을 선보였던 현장 속으로 함께 가보실까요?
01
고객 초청 기술 세미나
올해 차이나플라스에는 글로벌 메이저 화학 기업을 비롯해 약 4천여개의 기업과 25만명의 방문객이 참여해 세계 석유화학기업의 관심이 집중되었는데요, 한화토탈에너지스는 이 기간에 맞춰 고객 초청 기술세미나를 개최했습니다.
한화토탈에너지스는 매년 차이나플라스 참관을 위해 중국을 방문하는 고객사를 대상으로 고부가 합성수지 신제품을 소개하고 기술력을 알리는 세미나를 개최해 왔는데요. 지난 2023년에는 팬데믹 이후 4년 만에 세미나를 재개하였고, 올해 역시 64개사의 고객사에서 임직원 100여 명이 참석해 한화토탈에너지스의 기술에 대한 설명을 들었습니다.
02
지속 가능한 고객 서비스 제공을 위해!
올해 기술 세미나의 주제는 ‘Provide sustainable customer service through eco-solutions’로 친환경 방법(솔루션)을 통해 지속 가능한 고객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석유화학 기술을 소개했습니다.
세미나에서는 태양전지용 EVA, 파이프용 PE, 친환경 PP와 고급포장필름용 PP, 재활용 원료를 사용한 복합 PP 등 한화토탈에너지스의 다양한 친환경·스페셜 합성수지 제품을 고객들에게 선보였습니다. 또한, 고부가 합성수지제품인 보틀캡용 PE로 보틀캡 가공을 시연하는 설비를 설치해 고객의 이목을 끌기도 했죠.
이번 세미나에서는 한화토탈에너지스가 자체 구축한 ‘스마트 세일즈 시스템’을 통해 브로셔와 리플렛을 온라인 다운로드가 가능하게 준비했는데요. 친환경 기술에 더해 디지털 기술을 활용한 고객 기술까지 선보이며 다양한 고객 맞춤 솔루션을 알렸습니다.
고객 초청 기술 세미나는 나상섭 한화토탈에너지스 대표이사를 비롯해 해외영업, 연구소, 고객지원 등 다양한 부서 임직원들이 모두 참가해 행사에 참석한 고객들의 궁금증과 애로사항을 해결하고 상호 교류를 다져 고객들의 만족도가 높은 행사인데요.
한화토탈에너지스 관계자는 “고객 초청 기술 세미나가 한화토탈에너지스의 다양한 신기술이 접목된 최신 합성수지제품을 소개하고 현장에서 궁금증을 해결할 수 있어서 고객사의 호응이 높은 편”이라며 “고객사의 성장에 기여할 수 있게, 다양한 제품과 서비스로 찾아오겠다”고 소감을 밝혔습니다.
많은 고객사에 우리의 기술력을 알리는 것도 좋지만, 핵심 고객들의 목소리를 듣고 긴밀한 소통으로 고객 접점을 강하게 만드는 것도 중요하죠. 차이나플라스 기간 내 열린 고객 초청 기술 세미나로 인해 한화토탈에너지스는 고객사에 한 발 더 가까이 다가가 최선의 기술을 선보일 수 있었습니다.
03
고객과 상생하는 한화토탈에너지스
세미나에 이어서 열린 고객 초청 만찬행사에는 100개 고객사 180여명이 참석해 자리를 빛내주셨습니다. 만찬에 참석한 나상섭 사장은 인사말을 통해 굳건히 함께해 준 고객사에 감사의 마음을 전달했습니다.
한화토탈에너지스는 기술세미나와 만찬 행사 등 고객과의 접점을 강화하고 고객 만족을 위한 밀착 마케팅을 꾸준히 이어 갈 계획인데요. 고객사와 함께 성장하는 한화토탈에너지스의 내일을 기대해 주세요~
2024 차이나플라스 고객초청 기술세미나&만찬행사를 영상으로 만나요!
종합 케미칼 & 에너지 리더,
한화토탈에너지스에 대해 더 알고 싶다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