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hemiNEWS

한화토탈, 핵심사업 대규모 증설 투자 완료

안녕하세요. 한화토탈 블로그 지기입니다. 최근 한화토탈은 폴리프로필렌, 에틸렌 등 주요 제품 증설을 완료하며 17년부터 추진해온 초대형 투자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는데요.

지난 5일, 한화토탈은 폴리프로필렌 신규 공장 건설과, 가스 전용 분해시설(NCC Side Cracker)를 증설을 끝마쳤다고 알렸습니다. 약 28개월간 총 5300억원이 투자된 이번 프로젝트의 자세한 내용, 함께 살펴보실까요?

 

 

01

폴리프로필렌 공장 신규 증설, 국내 선두로 올라서

   

3800억원이 투자된 한화토탈의 신규 폴리프로필렌 공장은 연간 40만톤 규모의 생산능력을 갖췄습니다. 이번 공장 증설로 한화토탈의 연간 폴리프로필렌 생산능력은 72만톤에서 국내 최대 수준인 112만톤으로 증가했습니다.

폴리프로필렌(Polypropylene)은 프로필렌을 원료로 생산되는 합성수지로 전기전자소재, 자동차 내외장재, 각종 필름을 비롯해 코로나19로 수요가 급증한 식품용기, 포장재 등 다양한 생활용품의 원료로 사용되는 대표적인 플라스틱 소재입니다.

 

 

02

코로나19로 성장세인 폴리프로필렌 시장

  

폴리프로필렌(Polypropylene)은 프로필렌을 원료로 생산되는 합성수지로 전기전자소재, 자동차 내외장재, 각종 필름을 비롯해 코로나19로 수요가 급증한 식품용기, 포장재 등 다양한 생활용품의 원료로 사용되는 대표적인 플라스틱 소재입니다.

폴리프로필렌 시장은 코로나19의 영향으로 일회용품 소비와 기존 플라스틱을 대신할 대체소재로 수요가 늘면서 지속적인 성장세를 이어나갈 것으로 전망되는데요. 한화토탈은 이번 폴리프로필렌 증설을 토대로 이러한 국내외 시장의 수요 증가에 더욱 적극적으로 대응한다는 계획입니다.

 

 

03

에틸렌 15만톤 생산 가능한 가스 전용 분해시설 완공 

   

이번 프로젝트에 함께 추진되었던 가스 전용 분해시설(NCC Side Cracker) 증설도 순조롭게 완료되었는데요. 한화토탈은 가스 전용 분해시설에 1500억원을 투자해 에틸렌 15만톤의 생산능력을 확충했습니다. 이번 증설로 한화토탈의 연간 에틸렌 생산능력은 138만톤에서 153만톤으로 증가했답니다.

가스 전용 분해시설은 기존 석유화학원료인 나프타 대비 가격이 낮은 프로판 가스(LPG)를 원료로 사용하여 경제성을 극대화 한 설비인데요. 한화토탈은 이번 폴리프로필렌 신규 공장, 가스 전용 분해시설 증설 프로젝트 완료로 연간 8400억원의 매출증대 효과를 기대하고 있습니다..

 

 

04

4년 간의 대형 증설 프로젝트 순조롭게 완료

   

한화토탈은 이번 증설을 통해 스티렌모너머(Styrene Monomer), 파라자일렌(Paraxylene) 등 기초유분 중심의 주력사업군을 합성수지 사업으로 확장해 시황변동에 더욱 유연한 사업구조를 갖춘다는 전략인데요. 이를 위해 고부가 합성수지 시장 확대에도 적극 나서고 있으며, 지난해 12월 배터리 분리막 소재로 사용되는 초고분자량 폴리에틸렌 설비 증설을 완료하고 본격적인 상업 생산을 시작했습니다. 

한편 한화토탈은 이번 증설을 끝으로 지난 ‘17년부터 추진해온 1조 4700억원 규모의 대규모 투자를 마무리했습니다. 한화토탈은 4년간 진행된 대형 증설 프로젝트를 통해 NCC 증설 및 가스 전용 분해시설(NCC Side Cracker) 완공, 폴리에틸렌∙폴리프로필렌 신규 공장 완공 등 핵심사업 증설작업을 순조롭게 완료했습니다.


한화토탈 관계자는 “이번 공장 증설로 석유화학 기초원료 생산능력을 늘리고, 국내 최고 수준의 폴리프로필렌 생산능력을 확보하는 한편, 지난 4년간 추진해온 대형 투자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며 “증설 공장들의 생산효율성을 높이는데 집중하고, 새로운 도약을 위한 미래먹거리 발굴에도 나설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수년 간의 준비를 마치고, 본격적인 신규 공장 가동에 나선 한화토탈의 앞날을 기대해주시길 바랍니다!

 


  

종합 케미칼 & 에너지 리더,

한화토탈에 대해 더 알고 싶다면?